‘패럴림픽부터 정월대보름’ 전국서 다양한 행사 ‘풍성’
상태바
‘패럴림픽부터 정월대보름’ 전국서 다양한 행사 ‘풍성’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럴림픽대회 환대캠페인, 정월 대보름 행사 등
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3월 10일(토) 11시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대회를 맞이해 KTX 강릉역 일대에서 선수단을 환영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 한국방문위원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봄을 맞아 전국 각지서 다양한 행사가 열려 눈길을 모으고 있다.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대회 선수단 대상 환대캠페인 개최

우선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오는 3월 10일(토) 11시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대회를 맞이해 KTX 강릉역 일대에서 선수단을 환영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49개국 270여명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고 지난 2월 25일 폐막한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을 재현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한국방문위원회의 환대캠페인 홍보단 미소국가대표가 패럴림픽을 알리는‘미소 반다비’가 돼 다채로운 응원이벤트를 진행하며 선수단을 환영하는 메시지를 확산할 예정이다.

특히, 나만의 응원 문구로 완성하는 ‘반다비 포토존’, 자유발언대에서 선수단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은 물론 강원도를 찾은 내외국인 관광객의 관심과 응원을 적극 유도해 패럴림픽에 참가한 모든 선수에게 뜨거운 환대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에는 한국을 찾은 전 세계인에게 보인 우리 국민의 따뜻한 환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올림픽 성공의 열기가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으로 이어져 많은 외국인에게 따뜻하고 친절한 대한민국으로 기억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군 정월 대보름 행사 성료

정월대보름을 맞아 태안군에서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 태안군

정월대보름을 맞아 태안군에서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군은 지난 2월 24일 남면 원청리 별주부마을에서 열린 ‘제16회 별주부 용왕제’를 시작으로 3월 1일 고남면에서 ‘옷점 조개부르기제’가, 2일 태안읍 경이정에서 ‘2018 범군민 중앙대제’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졌다고 밝혔다.

별주부 용왕제는 대자연의 고마움을 기리고 바다의 잔잔함과 인간의 풍요로움을 용왕께 빌었던 데서 유래된 것으로, 한상기 군수가 초헌관으로 참여하고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성대하게 펼쳐졌다.

매년 정월대보름 전날에 펼쳐지는 옷점 조개부르기제에서는 음식을 나누고 달집을 태우며 소원을 비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태안의 전통문화를 알리기도 했다.

특히, 대보름 당일인 2일 태안읍 경이정에서 열린 ‘2018 범군민 중앙대제’에서는 지신밟기 및 길놀이 공연에 이어 대북공연, 중앙대제, 민속공연, 민속놀이 등이 펼쳐졌으며, 한상기 군수가 초헌관으로 참여하고 판굿과 줄타기, 윷놀이, 투호 등 전통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군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합천군 쌍책면 농악단 지신밟기 행사 실시

합천군 쌍책면 농악단 25여명은 지난 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면사무소를 시작으로 기관 및 마을을 순회하면서 지신밟기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 합천군

합천군 쌍책면 농악단 25여명은 지난 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면사무소를 시작으로 기관 및 마을을 순회하면서 지신밟기 행사를 실시했다.

지신밟기 행사는 풍년 및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정월대보름을 전후해 지신밟기를 실시하고 있다.

이미자 농악단장은 “매년 행사 때마다 면민의 화합과 단합을 위해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진현 쌍책면장은 면민들의 무사안녕과 풍년이 깃든 한해가 되길 기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