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겨울 이색 공간 ‘눈길’
상태바
한 겨울 이색 공간 ‘눈길’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2.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링’ 체험존 설치, 예술을 즐기는 문화공간 마련 등
부산아쿠아리움은 전시 공간 내부에 동계 스포츠 ‘컬링’ 체험존을 오픈한다. 사진/ 부산아쿠아리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겨울을 맞아 전국 곳곳서 다양한 이색 체험이 진행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색 동계 스포츠 ‘컬링’ 체험존 설치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이하 부산아쿠아리움)은 전시 공간 내부에 동계 스포츠 ‘컬링’ 체험존을 오픈한다.

부산아쿠아리움의 컬링 체험존은 실제 컬링 경기장을 그대로 축소해 옮겨온 것이다. 컬링에 사용되는 동그랗고 넙적한 돌인 ‘스톤’를 포함해 슬라이딩 스틱, 하우스(표적) 등이 모두 준비돼 있어, ‘빙판 위의 솔질’로 유명한 이색 동계 스포츠 컬링을 빙상장에 갈 필요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운영 기간은 이달 말 까지로, 부산아쿠아리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컬링 체험존은 부산아쿠아리움 전시 공간 내부에 설치돼 있어, 컬링 체험과 함께 다양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이중 부산아쿠아리움이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신규 전시존 ‘생물아트展, 바닷속 아티스트(이하 바닷속 아티스트)’가 백미다.

바닷속 아티스트는 ‘블랙다이아몬드가오리’·‘옐로우박스복어’·‘가든일’·‘라이언피쉬’ 등 ‘패셔니스타’로 꼽히는 다양한 해양생물들과 함께, 이들의 무늬를 모티브로 한 다채로운 설치 예술 및 패션 아이템을 전시한다. 해양생태계의 다양성과 심미성을 관람하며 해양 환경 보호의 중요성 또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겨울철 가족 볼거리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예술을 더한 서울스카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예술을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변신을 꾀한다. 사진/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대표 박동기)가 예술을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변신을 꾀한다.

오는 8일(목)부터 서강대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 학과와 연계한 미디어아트 작품 전시 ‘서울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새기다 展(전)’이 8일(목) 오픈식을 시작으로 25일(일)까지 18일간 펼쳐진다. 해당 작품들은 서울스카이 지하 1~2층 전시존과 117층, 123층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새기다 展’을 위해 서강대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 학과 교수진과 학생 26명은 직접 서울스카이를 방문해 ‘서울스카이’, ‘서울’, ‘하늘’로 주제를 선정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서울 야경, 디제잉 등이 담긴 다양한 영상과 설치 작품 등 총 1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장인의 정성 건강함 실속 담은 설 선물세트

상하농원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 상하농원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는 지역과 상생하며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담아내려는 상하농원의 철학을 바탕으로 공방 장인이 정성껏 만든 햄·과일·발효 수제 공방제품들과 진(眞) 간장게장 세트를 기반해 총 19종을 선보였다. 또한, 프리미엄 먹거리임에도 5만 원 이하의 세트도 구성돼 실속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현재 상하농원 설 선물세트는 온 오프라인 상하농원 파머스마켓, 롯데백화점 브랜드샵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 및 구매처 관련 자세한 정보는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평구립도서관, 어르신 치매 예방 나서

은평구립도서관은 2016년부터 치매극복선도도서관으로 지정돼 종합자료실내에 치매 관련 정보 코너를 마련하고 있다. 사진/ 은평구립도서관

한편 은평구립도서관은 지난해 3월 지역사회 치매 정보 허브구축과 대국민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은평구치매지원센터와 상호 업무 교류 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은평구립도서관은 2016년부터 치매극복선도도서관으로 지정돼 종합자료실내에 치매 관련 정보 코너를 마련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협력프로그램으로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독서 활동 프로그램 ‘청소년 독서동아리 <Book Chef>와 함께하는 책세상’을 기획하여 운영했다.

올해에도 1월 23일(화), 24일(수), 25일(목), 30일(화) 총 4회의 걸쳐 겨울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과 함께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독후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로 찾기, 자화상 그리기, 별자리 만들기, 윷놀이, 제기 차기 등의 활동은 독서치료가 접목된 독후 활동으로 어르신들의 독서활동 흥미유발과 치매예방 효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활동들로 운영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