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포츠 여행, 스키와 펜션의 모든 것 (3)
상태바
겨울 스포츠 여행, 스키와 펜션의 모든 것 (3)
  • 권라희 기자
  • 승인 2018.02.0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적인 스키와 스노보드 여행, 여기서 이렇게
전국의 스키장은 저마다 가진 강점과 매력을 어필하며 스키 마니아를 유혹한다. 사진은 스타힐리조트.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권라희 기자] 탁 트인 설원을 달리는 짜릿함은 스키 마니아들을 매년 겨울 스키장으로 불러 모으는 강력한 동기다. 전국의 스키장은 저마다 가진 강점과 매력을 어필하며 스키 마니아를 유혹한다.

겨울스포츠 여행의 꽃은 역시 스키, 신나게 슬로프를 활주한 뒤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꿀같은 휴식이 있는 펜션까지 갖춰지면 겨울 여행은 완벽하다.

◆ 스타힐리조트 스키장,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

스타힐리조트는 국내 최초 4계절 전천후로 서울 시청 기준 자가용으로 1시간이면 도착한다. 사진은 스타힐리조트. 사진/ 한국관광공사.

스타힐리조트는 국내 최초 4계절 전천후로 서울 시청 기준 자가용으로 1시간이면 도착한다. 서울에서도 강동, 강북, 경기 북부 거주자들이 접근하기 편리한 위치다. 원래 1982년 개장한 천마산스키장이었으나 2004년부터 시설 및 서비스를 보강하고 이름도 스타힐리조트 스키장으로 바꿨다.

인공설을 덮었지만 일조량이 적어 설질은 최상이다. 슬로프는 총 6개로 평균 경사도 6~18도 수준의 상급자용 2면, 중급자용 2면, 초급자용 2면과 각 면에 전용 리프트를 갖췄다. 특히 상급자용 A-라인 하단부에 모글이 설치되어 더욱 역동적으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다.

근교 여행으로 가 볼만한 곳이 많아 가족여행지로 좋다. 사진은 남양주종합촬영소. 사진/ 한국관광공사.

근교 여행으로 현대 미술 전시회를 즐길 수 있는 모란미술관, 한국 영화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남양주 종합촬영소, 울창한 숲과 계곡이 있는 유원지인 수동국민관광지, 몽골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몽골문화촌이 있어 가족 여행지로 삼을만 하다.

● 스타힐리조트 스키장 근처 펜션

근교에 울창한 숲과 계곡이 있는 유원지인 수동국민관광지가 있어 휴식을 준다. 사진은 수동국민관광지. 사진/ 한국관광공사.

△ 송라예술숲 펜션

송라예술숲 펜션은 강남에서 30분 거리의 남양주시 화도읍에 있다. 만 여평의 숲지가 펜션을 둘러싸고 있어 자연 속 휴식을 누리는 기분을 준다. 호텔형 컨셉을 표방해 숙박 공간 뿐 아니라 하우스웨딩부터 단체워크샵까지 가능한 규모다. 수영장, 야외잔디정원, 공동야외바베큐장, 스파객실, 세미나실, 미술전시관까지 갖췄다.

△ 리버힐빌리지 펜션

리버힐빌리지 펜션은 스타힐리조트에서 11Km 거리의 북한강과 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위치에 있다. 별동과 독채로 나눠져 있어 가족 단위로 찾기에 좋다. 정원에 넓은 잔디 마당이 있어 여유있게 휴식할 수 있다. 펜션테라스에서 바베큐를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수상 레저를 이용하려는 여행객들이 찾는다.

◆ 오크밸리리조트, 원주의 천혜를 누려

오크밸리 스노우파크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해 있어 천혜의 자연 조건을 살렸다. 사진은 오크밸리리조트. 사진/ 한국관광공사.

오크밸리 스노우파크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해 있어 천혜의 자연 조건을 살렸다. 초급자 2면, 중급자 5면, 상급자 3면으로 총 9면의 슬로프를 갖춰 다양한 수준의 스키어들을 포용한다.

스노파크에 어린이 눈놀이 동산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대형 이글루가 있어 들어가 언 몸을 녹일 수도 있고 그 안에서 캐릭터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놀아주기도 해서 인기다.

54홀의 골프 코스와 960개 객실이 있는 콘도, 각종 부대시설도 두루 갖췄다. 닥터 피쉬 웰빙카페가 있어 피로를 풀기도 좋다. 무료로 제공되는 허브차도 맛볼 수 있다.

근교 여행으로 돼지와 관련된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돼지문화원이 있다. 사진은 돼지문화원. 사진/ 한국관광공사.

근교 여행으로 1천 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는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 허브팜, 돼지와 관련된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돼지문화원, 곤충 전시와 학습 및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곤충마을박물관 등 자연과 동물과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곳이 많다.

● 오크밸리리조트 근처 펜션

△ 오크앨리 펜션

오크앨리 펜션은 오크밸리리조트 정문에 위치해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원주 레일바이크와 단현 유원지도 7분 거리에 있어 다양한 조건의 객실을 갖춰 선택 사항이 많다.

부대 시설로 공용 바베큐장이 있고 야외당구대와 탁구대도 준비했다. 오크밸리CC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고 사륜바이크도 2대 있어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다. 여름엔 수영장도 이용 가능하다.

근교 여행으로 1천 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는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 허브팜이 가볼만 하다. 사진은 허브팜. 사진/ 한국관광공사.

△ 더 핀란드 펜션

더 핀란드 펜션은 자연 속 힐링하우스를 표방하여 주택 내외부와 조경 및 수영장 등 모든 시설에 북유럽산 천연 목재를 사용해 지었다. 편백나무, 삼나무, 스프러스 소나무 등에서 피톤치드를 발산해 보다 쾌적하다. 다양한 조건의 객실에 개별 테라스가 있어 바베큐를 즐기기도 좋다.

오크밸리에서 차로 2분 거리에 있다. 펜션 바로 앞에 계곡이 흐르고 있으며, 낚시대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어 원한다면 낚시도 할 수 있다.

문막 레일바이트와 문막 판대리 빙벽등반 코스도 펜션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있어 활동적인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 휘닉스파크

휘닉스파크는 해발 1천50m 강원도 태기산의 지형을 살려 자연 친화적으로 설계된 계곡형 슬로프가 주변 경관과 멋지게 어우러진다. 사진은 휘닉스파크. 사진/ 한국관광공사.

휘닉스파크는 해발 1천50m 강원도 태기산의 지형을 살려 자연 친화적으로 설계된 계곡형 슬로프가 주변 경관과 멋지게 어우러진다.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에서 1시간 50분이면 도착하고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대구와 충청권에서도 2시간 30분이면 이 곳에 닿을 수 있다.

FIS 공인 슬로프 2면을 포함해 무려 21면의 슬로프가 있고, 최상의 설질을 자랑한다. 특히 정상에서 스키 베이스까지 연결되는 2.4km, 폭 46m의 파노라마 슬로프는 이곳을 대표한다.총연장 2km의 초중급자용 키위슬로프와 중상급자용 듀크슬로프도 설치해 이용객을 크게 만족시킨다.

스노보더를 위해 하프파이프, 테이블탑, 라운드 쿼터, 레일 등이 설치된 익스트림 파크가 있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8기의 리프트와 최신형 곤돌라, 하프파이프 이용객을 위한 컨베이어밸트 6기도 설치되어 있다.

근교 여행으로 삼양 대관령목장, 오대산국립공원, 봉평 5일장, 송어축제 등을 계획하면 보다 다채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사진은 삼양 대관령목장. 사진/ 한국관광공사.

근교 여행으로 삼양 대관령목장, 오대산국립공원, 봉평 5일장, 송어축제 등을 계획하면 보다 다채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 이스턴빌 펜션

이스턴빌 펜션은 휘닉스파크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전체 9개동 133개의 객실과 관리동으로 구성되어 회사의 연수 교육, 학교 MT 등 대규모 인원이 수용가능하다.

사계절 사용할 수 있는 공용 바베큐 공간이 있고 펜션 내 족구장에서 실외 운동을 즐길 수도 있다. 10분 거리에 흥정계곡과 고랭길이 있어 자연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