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올림픽 스포츠팬을 위한 세계여행지는?
상태바
겨울 올림픽 스포츠팬을 위한 세계여행지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1.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발디제르, 캐나다 캘거리, 미국 유타주, 미국 콜로라도주 등
동계올림픽 경기종목인 알파인 스키, 봅슬레이, 스켈레톤, 스노보드, 스키점프 등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는 전세계 도시들이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진은 프랑스 발디제르. 사진/ 발디제르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추운 겨울, 야외에서 차가운 바람을 가르며 스릴을 즐기는 묘미가 있는 겨울 스포츠의 계절이 왔다.

특히 동계올림픽 경기종목인 알파인 스키, 봅슬레이, 스켈레톤, 스노보드, 스키점프 등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는 전세계 도시들이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발디제르, 프랑스 - 알파인 스키

프랑스와 스위스 국경 알프스 산맥에 자리한 프랑스의 발디제르는 알파인 스키 월드컵이 열릴 만큼 알파인 스키 지역으로 정평이 나있다. 사진/ 발디제르관광청

우선 프랑스와 스위스 국경 알프스 산맥에 자리한 프랑스의 발디제르. 알파인 스키 월드컵이 열릴 만큼 알파인 스키를 타기에 적합한 지역으로 정평이 나있다. 겨울 여행지로 사랑 받는 이곳의 눈부신 설경 속에 자리한 멋진 숙소들을 살펴보자.

스키 리조트 내에 위치한 아늑한 숙소: 따뜻한 우드 톤 인테리어가 아늑함을 더해주는 곳. 스키 리조트 내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아름답게 펼쳐진 멋진 설경이 일품이다.

고지대에 위치한 모던한 숙소: 해발 1270m 고도의 산에 위치한 숙소.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탁 트인 전망과 쾌적하고 신선한 공기가 심신을 맑게 해준다. 야외 스포츠로 다소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좋은 공간.

스키 타기 제격인 작은 숙소: 스키 보관함을 갖춘 현대적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곳. 동계, 하계 모두 스키를 즐기기 좋은 곳. 여름에는 리프트가 무료로 제공되며 상점과 슬로프가 가까워 쇼핑하기에도 좋다.

캘거리, 캐나다 - 봅슬레이

로키 산맥 기슭에 위치한 캐나다 캘거리는 겨울 스포츠의 대명사 중 하나인 봅슬레이로 유명한 도시다. 사진/ 알버타주관광청

봅슬레이는 특히 영화 쿨러닝으로 우리에게도 친숙해진 스포츠 중 하나로 썰매를 타고 눈과 얼음으로 만든 트랙을 활주하는 경기이다. 1988년 동계 올림픽이 개최된 올림픽 공원 근처에 자리한 에어비앤비에 묵으며 봅슬레이를 체험해보는 코스를 짜보자.

프라이빗하고 스타일리시한 숙소: 캘거리 올림픽 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럭셔리한 아파트. 개인 파티오가 구비돼 있어 봅슬레이를 마치고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다운타운에 자리한 미니멀리스트 콘도: 올림픽 플라자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심플한 아파트. 도심에 위치해 다양한 편의시설로 지루할 틈이 없다.

따사로운 햇살을 맞이하는 아름다운 침실이 인상적인 곳: 봅슬레이 후 지친 몸을 노곤하게 만들어줄 햇볕이 잘 드는 따뜻하고 편안한 집.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타 주, 미국 - 스켈레톤

유타 주 내에는 일반인도 스켈레톤을 즐길 수 있는 올림픽 파크가 있다. 사진/ 에어비앤비

겨울 스포츠의 대표 중 하나인 스켈레톤으로 유명한 미국의 유타 주. 스켈레톤은 엎드린 자세로 썰매를 타고 경사진 얼음으로 된 트랙을 활주하는 스포츠이다. 유타 주 내에는 일반인도 스켈레톤을 즐길 수 있는 올림픽 파크가 있다. 스켈레톤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유타 주 에어비앤비로 여행을 떠나보자.

클래식하고 아늑한 타운 하우스: 유타 주 파크 시티에 자리한 타운 하우스. 온수 욕조가 마련돼 있어 따뜻하게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에 좋다. 스키, 스노보드 등 대여시설이 완비되어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럭셔리한 모던한 숙소: 올림픽 파크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조용하고 럭셔리한 타운 하우스. 그레이 톤 인테리어가 깔끔하다. 느낌 있는 겨울 스포츠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

그레이와 핑크톤이 매력적인 숙소: 커플 여행객들에게도 어울리는 로맨틱한 분위기. 인디 핑크 톤의 세련된 내부와 곳곳에 놓인 따뜻한 소품들이 복잡했던 마음에 평안을 가져다준다.

콜로라도 주, 미국 - 스노보드

미국의 콜로라도 주 아스펜. 천혜의 자연을 감상하며 눈을 가르는 스릴넘치는 스노보드 소리에 집중할 수 있다. 사진/ 아스펜스노우마스

고도가 높은 곳에서 눈이 쌓인 비탈을 미끄러지듯 내려오는 스노보드를 즐기기 좋은 미국의 콜로라도 주 아스펜. 뛰어난 천혜의 자연을 감상하며 눈을 가르는 스릴넘치면서 조용한 스노보드 소리에 집중할 수 있다. 아스펜으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타운 중심부에 자리한 모던 클래식한 숙소: 현대적인 벽난로가 인상적. 네 블록 거리에 곤돌라가 있어 스노보드를 타기에 제격이다. 최상층에 위치해 다이내믹하고 멋진 경치를 바라볼 수 있다.

산속에 위치한 소박한 숙소: 조용한 통나무집. 스노보드를 탄 뒤 분위기 있게 눈이 내리는 산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위트 있는 멋진 아이템이 가득한 숙소: 웨스트 버터밀크 마운틴에 위치. 골드 컬러의 조명과 민트 컬러의 벽난로 등 호스트의 센스가 집안 곳곳 가득하다. 문을 나서자마자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며, 호스트가 푸짐한 조식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