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통' 맞춰 여행업계 내실 다지기 집중
상태바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통' 맞춰 여행업계 내실 다지기 집중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1.1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세점, 로밍센터, 호텔 등
신라면세점 임직원들이 인천국제공항 터미널2 신라면세점 화장품·향수 매장 오픈을 앞두고 막바지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신라면세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여행업계가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18일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화장품·향수 매장 개장

신라면세점은 이달 18일 개장하는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T2)에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등 세계 유수의 국제공항 면세점에서 화장품·향수 매장을 운영하며 얻은 모든 노하우를 총집결해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화장품·향수 공항면세점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08년부터 인천공항 제1터미널의 화장품·향수 매장을 운영해오면서 쌓아온 공항면세점 고객들의 이동 동선, 이동 속도, 매장 별 체류 시간 등의 데이터를 종합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해 공항 이용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장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공항면세점은 제한된 시간 안에 쇼핑을 해야 하는 이용 고객의 특성으로 인해 효율적으로 매장을 둘러보고 쇼핑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해야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고객이 매장에 들어와 원하는 브랜드를 찾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출국 게이트로 이동하는 통로에서부터 많은 브랜드를 한 눈에 겹치지 않게 볼 수 있도록 디자인 해 쉽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이동 속도에 따라 체류 시간을 늘리고 매장 안쪽으로 고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프로모션과 체험공간을 곳곳에 배치했다. 특히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은 쇼핑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원형의 ‘뷰티바(Beauty Bar)’도 새롭게 도입했다. 뷰티바는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포인트 매장 역할을 한다.

와이파이도시락,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 터미널 오픈

‘와이파이도시락’ 로밍센터는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에 오픈한다. 사진/ 와이파이도시락

‘와이파이도시락’ 로밍센터는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에 오픈한다.

2015년 인천공항 제1여객 터미널에 로밍센터를 오픈한데 이어, 이번 제2여객 터미널의 로밍센터 오픈으로 와이파이도시락 이용자들에게 단말기 수령 및 반납에 최상의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오는 1월 18일 개장 예정으로 와이파이도시락 로밍센터는 1층 1번 출구에 위치, 이용객들과 만난다. 또한 3월에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에도 로밍센터를 오픈, 기존의 1층 로밍센터와 동시 운영으로, 출국장과 입국장 모두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포시즌스 호텔 확장 계획 발표

포시즌스 호텔은 향후 3년 간 오픈 예정인 호텔 리스트를 발표했다. 사진/ 포시즌스 호텔

매년 지속적인 호텔 확장을 해온 포시즌스 호텔은 향후 3년 간 오픈 예정인 호텔 리스트를 발표했다.

포시즌스 호텔은 올해부터 2020년까지 세이셸, 말레이시아, 베트남, 한국, 중국 및 사우디 아라비아에 순차적으로 새로운 호텔을 열 예정으로, 특히 2020년에는 제주 최초 프리미엄 복합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에 국내 두 번째 포시즌스 호텔을 선보인다.

라미드호텔앤리조트 그룹 파워블로그 및 인플루언서 모집

라미드호텔앤리조트 그룹은 1월 19일까지 그룹 홈페이지와 라마다서울, 라마다송도, 미란다호텔 등 호텔 계열사 홈페이지 및 SNS에서 역량있는 파워 블로거와 인플루언서 등을 모집한다. 사진/ 라미드호텔앤리조트 그룹

라미드호텔앤리조트 그룹은 1월 19일까지 그룹 홈페이지와 라마다서울, 라마다송도, 미란다호텔 등 호텔 계열사 홈페이지 및 SNS에서 역량있는 파워 블로거와 인플루언서 등을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자들은 라미드 그룹(문병욱 회장)의 호텔 계열사들을 방문해서 손님의 입장에서 개선점을 제안하고 계열사 호텔들의 특장점 소개, 호텔 즐기기와 할인 받기 팁, 인근 관광지와 맛집들을 추천하고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선발된 파워블로그와 인플루언서들에게는 호텔 숙박권 및 부대 업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인원은 15명으로 1월 19일까지 라미드그룹 및 호텔 계열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