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포츠 여행, 스키와 펜션의 모든 것 (1)
상태바
겨울 스포츠 여행, 스키와 펜션의 모든 것 (1)
  • 권라희 기자
  • 승인 2018.01.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적인 스키와 스노보드 여행, 여기서 이렇게
겨울스포츠 여행의 꽃은 역시 스키, 꿀같은 휴식이 있는 펜션까지 갖춰지면 겨울 여행은 완벽하다. 사진은 곤지암리조트.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권라희 기자] 탁 트인 설원을 달리는 짜릿함은 스키 마니아들을 매년 겨울 스키장으로 불러 모으는 강력한 동기다. 전국의 스키장은 저마다 가진 강점과 매력을 어필하며 스키 마니아를 유혹한다.

겨울스포츠 여행의 꽃은 역시 스키, 신나게 슬로프를 활주한 뒤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꿀같은 휴식이 있는 펜션까지 갖춰지면 겨울 여행은 완벽하다.

다양한 9개의 슬로프를 갖춘 곤지암 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9개의 슬로프를 갖췄다. 슬로프의 거리와 폭, 경사도가 다양해 초, 중, 상급자가 실력에 맞춰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진은 곤지암리조트. 사진/ 한국관광공사

마음 먹으면 언제든 슬로프를 달리러 갈 수 있는 거리,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경기도 광주에 있어 서울 강남에서 차로 40분 이내 도착한다. 스키, 휴양, 숙박까지 가능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찾기에 좋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9개의 슬로프를 갖췄다. 슬로프의 거리와 폭, 경사도가 다양해 초, 중, 상급자가 실력에 맞춰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는 합리적인 스키마니아라면 눈이 뜨일만한 ‘미타임패스 요금제’ 를 내놓았다. 스키어들이 원하는 시간을 정해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시간제 리프트권 상품이다. 1~6시간 미타임 상품권을 판매중이다.

곤지암리조트의 다양한 스파 시설에서는 맞춤형으로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고를 수 있다. 사진은 곤지암리조트. 사진/ 한국관광공사

신나게 스키를 타고 휴식이 필요할 때는 곤지암리조트의 다양한 스파 시설를 찾아보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기는 웰네스스파,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스파, 피부 관리를 받는 후스파팰리스 등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고를 수 있다.

이 곳의 휴게시설은 가족끼리 찾은 스키어들을 최대한 배려했다. 스키를 배우는 아이를 보면서 기다릴 수 있는 보호자 쉼터와 가족끼리만 모여 쉬는 대여형 가족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주차장에서 스키하우스까지 장비를 싣고 이동할 수 있는 순환버스도 편의를 돕는다. 장비를 옮기거나 착용을 돕고 슬로프 이용 방법을 안내하는 V맨 서비스도 인상적이다.

곤지암 리조트 근처 펜션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용문산리조트펜션은 용문산 자락과 백운봉 깊은 골 청정 계곡인 연수리에 있다. 사진/ 용문산리조트팬션

△ 제이알랜드

방 안에서 곤지암 스키장이 올려다 보일 만큼 경관이 좋다. 펜션 옆 작은 동산에 밤나무 숲이 우거져 운취가 있다. 언덕에 5층 규모의 단일 건물로 지어져 있고 내부 시설도 편하게 꾸며져 있다. 각층마다 계단 옆에 별도의 공용 화장실을 만들어 놓은 데서 따뜻한 배려가 느껴진다.

△ 월악 펜션빌 고갱의집

월악 펜션빌 고갱의 집은 월악산 국립공원 내에 자리했다. 주변에 산, 숲과 계곡, 옛 명승지가 있어 도시 생활로 지친 몸에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준다. 맑고 깨끗한 국립공원 내 송계 계곡이 아름답다. 내륙고속도로의 개통으로 교통이 더 편리해졌다.

△ 용문산리조트펜션

용문산 자락과 백운봉 깊은 골 청정 계곡인 연수리에 위치해 있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다. 세미나실, 캠프파이어장, 카페식당, 노래방까지 갖춰 기업체 워크샵, 동아리모임, 학생MT, 단체수련까지 가능하다. 주변에서 도자기 체험, 가을에는 밤 줍기 체험이 가능하다.

△ 달빛이 머무는 집

펜션 달빛이 머무는 집은 강상면 세월리에 자리해 있는데, 물이 깨끗하고 맑아 지나가던 달도 씻고 간다는 유래가 있을 정도로 경치가 좋다. 잘 가꾸어진 넓은 정원이 있어 숲 속의 별장 같은 느낌을 준다. 맑은 물이 흐르는 남한강에서 노을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해보자.

천혜의 자연 조건을 고루 갖춘 양지파인스키밸리

독조산 기슭에 위치한 양지파인스키밸리는 수려한 산세와 울창한 산림, 천혜의 자연 조건을 고루 갖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용인의 해발 490m 독조산 기슭에 위치한 양지파인스키밸리는 수려한 산세와 울창한 산림, 천혜의 자연 조건을 고루 갖췄다. 94년도에 영동고속도로가 4차선으로 확장 개통해 수도권에서 더욱 가까운 휴식처다.

양지파인스키밸리는 5~35도까지 완만한 경사에서 급경사에 이르는 슬로프가 9개로 다양하다. 슬로프 중 스키 마니아들이 가장 사랑하는 아베크 코스는 고급 기술을 구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코스로 유명하다.

양지파인스키밸리는 완만한 경사에서 급경사에 이르는 슬로프가 9개로 다양하다. 사진은 양지파인스키밸리. 사진/ 한국관광공사

안정적이고 균일한 경사도를 유지해 초보자에게 적합한 옐로우 코스는 구조물을 이용한 국내 최초 슬로프이다. 한가운데에 자리한 블루ㆍ오렌지 코스는 중급자에게 편리하다. 최상급 코스인 챌린지 코스는 국내 동계스포츠 육성의 일환으로 매년 ‘통일배 전국 알파인 스키대회’ 가 열려 정평이 나 있다.

눈썰매장과 유아들을 위한 놀이방이 있어 가족들과의 겨울 스포츠 여행에 있어서도 이 곳은 좋은 여건이다. 길이 150m, 폭 20m의 전용 슬로프로 운영되는 눈썰매장은 16명이 동시에 출발할 수 있다. 또한 초보자전용 리프트인 썬키드 리프트를 설치하여 오랜 시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스키를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전망대 휴게소도 유용하다.

이 곳은 최신식 자동제설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좋은 눈을 만든다. 슬로프 전체에 나이트 시설을 갖춰 야간 스키를 즐기기에도 좋다.

양지파인스키밸리 근처 펜션

서울에서 가장 인접한 거리에 있어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 자리잡은 에코그린타운은 넓게 펼쳐진 소나무숲 사이의 그림같은 통나무 주택과 육각정 및 연못이 있어 편안한 휴식공간이다. 사진/ 에코그린타운

△ 에코그린타운

에코그린타운은 넓게 펼쳐진 소나무숲 사이의 그림같은 통나무 주택과 육각정 및 연못이 있어 편안한 휴식공간이다. 서울에서 가장 인접한 거리에 있어 사계절 종합 휴양지로 자리잡았다. 대기업 및 중소기업 세미나 간담회, 단체, 가족모임 및 연인들도 즐길 수 있는 단독 공간을 마련했다.

△ 파인타운

나무향이 가득한 정통 수공식 통나무 주택을 자랑한다. 히노끼 욕실과 사우나까지 갖췄다. 홈시어터는 극장시스템에 쓰이는 최고의 영사기와 스피커로 구성했다. 근처에 용인시 직영의 수영장, 서바이벌게임장, 족구장, 농구장, 눈썰매장이 있어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소나무숲 & 르알로펜션

소나무숲 펜션은 워크샵이나 MT등의 모임에 추천한다. 객실은 최대 70명까지 숙박이 가능하다. 각 객실에 개별 바비큐시설을 갖췄다. 노래방과 빔 프로젝트와 마이크, 스크린이 있는 회의실, 대형 리크레이션이 가능한 강당과 식당도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