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감성을 가득 담은 ‘겨울이야기’, 히트 아이템은?
상태바
겨울의 감성을 가득 담은 ‘겨울이야기’, 히트 아이템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1.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셰익스피어, 카누라떼, 겨울이야기 특별기획전, 콘서트, 리미티드 에디션 선봬
강원도 인제군 내설악 예술인촌 공공 미술관에서는 특별기획전 ‘겨울 이야기 전’이 열리는 등 강원도에서는 다양한 컨셉의 ‘겨울 이야기’가 준비돼 있다. 사진은 눈 내린 설악산.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겨울의 감성을 가득 담은 ‘겨울이야기’는 그 단어만으로도 가슴 설레게 하는 힘이 있다. 가요, 연극, 축제, 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겨울을 맞이하며 각 분야에 어울리는 ‘겨울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16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환상 로맨스극으로 ‘겨울이야기(The Winter’s Tale)’라는 작품이 있다. 겨울이 배경인 이 작품은 중반까지 질투, 증오로 파괴된 세계를 그려 비극적이나 후반부에는 축제와 화해, 용서로 가슴 따뜻해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국내에서는 국립극단이 2016년에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공연한 바 있다.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 겨울 대표 축제인 11회 평창송어축제는 오는 2월 25일까지 계속된다. 사진/ 한구관광공사

2018년 강원도에서는 다양한 컨셉의 ‘겨울이야기’가 준비돼 있다. 강원도 인제군 내설악 예술인촌 공공 미술관에서는 특별기획전 ‘겨울이야기 전’이 열려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있다. 눈과 얼음, 빙하와 북극곰, 스키장 등 다양한 소재로 겨울이 현대미술로 재해석돼 3월 4일까지 전시된다.

또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 겨울 대표 축제인 11회 평창송어축제는 대관령 눈꽃축제와 함께 2018년 평창윈터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2월 25일까지 계속된다.

태백에서는 ‘3색 겨울이야기’라는 컨셉으로 눈 조각 전시, 눈꽃등반대회, 별 빛 페스티벌 등이 개최되며, 국립공원과 중앙로 황지연못 등 시내 곳곳에서 2월 11일까지 만날 수 있다.

삿포로맥주에서는 국내에서 3년째 ‘겨울이야기’라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 삿포로맥주

새해 콘서트에서 감미로운 ‘겨울이야기’를 선보인 공연도 다양하게 열린다. 걸그룹 러블리즈의 두 번째 겨울이야기라는 단독 콘서트가 2월에 준비돼있다. 더욱 따뜻하고 화사한 무대 및 음악으로 관객들을 맞이 할 준비를 하고 있다.

비수기라 여겨진 맥주 주류업계에서도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삿포로맥주에서는 국내에서 3년째 ‘겨울이야기’라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겨울을 위해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기존 맥주의 알코올 도수 보다 높은 6% 도수로 만들어져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진하지만 강하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맛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의 맥심의 카누라떼는 모델 공유가 전하는 ‘겨울이야기’ CF를 선보였다. 사진/ 동서식품

또한 매년 다른 패키지로 선보이는 겨울이야기의 2017년 제품은 삿포로의 설원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는 골드와 실버 컬러의 눈 결정체를 넣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동서식품의 맥심의 카누라떼는 모델 공유가 전하는 ‘겨울이야기’ CF를 선보였다. 추운 겨울, 어깨에 쌓인 눈이 털며, 카페에 들어오는 배우 서지혜에게 카누 바리스타인 공유가 건네는 따뜻한 카누라떼로 겨울과 어울리는 커피 향과 부드러운 맛을 표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