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법정 공휴일’ 어디를 가면 좋을까
상태바
‘역대 최다 법정 공휴일’ 어디를 가면 좋을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1.0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술년 휴일 활용 알짜배기 여행 백서
2018년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여행지와 가성비 좋은 숙소를 선정해 나만의 알찬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사진/ 트립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올 한해 공식 지정된 휴일은 69일로 1990년 이후 가장 많고 주말을 포함한 '빨간 날'이 모두 119일이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해외여행도 알차게 다녀올 수 있다.

작년에 비해 긴 휴일이 없기는 하지만, 연간 달력을 잘 살펴 적재적소에 2018년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여행지와 가성비 좋은 숙소를 선정해 나만의 알찬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2월, 설 연휴엔 휴양과 가족선물 쇼핑을 동시에 해결 - 괌 투몬비치

설 연휴가 있는 2월에는 괌 최대의 쇼핑 축제인 ‘샵 괌 e-페스티벌’이 진행돼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여행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트립닷컴

트립닷컴에 따르면 방문객 수가 매년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괌은 지난해 전체 관광객 중 한국인 비율이 40% 이상 차지할 정도로 우리나라 국민들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 중 하나이다.

특히, 남태평양의 자연경관과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대표적 관광명소인 투몬비치는 면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복합 쇼핑몰이 인접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설 연휴가 있는 2월에는 괌 최대의 쇼핑 축제인 ‘샵 괌 e-페스티벌’이 진행돼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여행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행사 기간 동안 블랙프라이데이와 마찬가지로 큰 폭의 할인 기회를 제공하며, 미식과 엔터테인먼트 관련 행사들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투몬비치에 위치한 ‘괌 플라자 호텔’은 대형 아울렛, 쇼핑몰, 놀이공원 등 문화시설이 인접한 동시에 가성비가 좋은 리조트형 숙박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트립닷컴에서 예약 시 최저가 14만4604원(성인1인 2월 15일부터 2박 기준)에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트립닷컴은 오는 1월 8일부터 구정 연휴 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2월 말까지 항공·호텔 특가를 제공한다. 여행 가능 일정은 특가 행사 기간과 동일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방문해 참고하면 된다.

5월, 징검다리 휴일엔 근거리 여행을 추천 – 베트남 푸꾸옥

베트남 최남단에 위치한 푸꾸옥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생물권 보존 지역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해 그 가치를 더한다. 사진/ 트립닷컴

5월은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석가탄신일 등 징검다리 휴일이 여러 번 있어 직장인들이 연차를 활용해 근거리 여행을 가기에 적합한 시기이다. 저가항공의 노선 확대와 여행이 일상화되는 사회 풍조에 힘입어 지난 한해는 다낭, 하노이 등 베트남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동남아 여행이 열풍이었다.

올해 역시 원화 강세에 따른 환율 효과로 이 열기는 지속될 예정. 단 남들과 같은 뻔한 여행을 피하고 싶다면 CNN이 선정한 세계 10대 해변 바이다이비치로 유명한 숨은 진주, 푸꾸옥에 주목해보자. 베트남 최남단에 위치한 푸꾸옥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생물권 보존 지역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해 그 가치를 더한다. 또한 18세기 프랑스 식민지 시기 세워진 코코넛 교도소 등 유적지를 통해 베트남의 역사적 발자취를 경험하는 것도 푸꾸옥 여행의 묘미이다.

트립닷컴이 추천하는 숙소는 ‘살린다 리조트 푸 쿽 아일랜드는 프라이빗 비치’로 야외 수영장, 스파 등 휴양지에서의 고급 서비스를 누릴 수 5성급 숙박시설이다. 트립닷컴에서는 최저가 14만7762원(성인1인 5월 5일부터 2박 기준)으로 제공한다.

9월, 연차 덧붙이면 일주일의 유럽 여행 기회 –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9월 유럽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에 좋은 도시로는 발칸반도의 떠오르는 관광지인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랴나를 추천한다. 사진/ 트립닷컴

평소 장거리 비행시간에 대한 부담으로 유럽여행을 망설였다면 9월 추석이 절호의 기회이다. 올해 추석연휴는 9월 23일부터 총 4일로, 직장인이라면 그 동안 아껴두었던 연차를 활용해 장기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9월 유럽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에 좋은 도시로는 발칸반도의 떠오르는 관광지인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랴나를 추천한다.

최근 인기 드라마 ‘흑기사’ 및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지로 소개된 류블랴나는 동유럽의 ‘여유로움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도시이다. 2016년 EU(유럽연합) 선정 ‘Europe Green Capital(유럽 그린 캐피탈)’ 친환경도시인 류블랴나는 약 10년 전부터 도심 속에서 차량 운행을 금지하고 있다. 때문에 중세시대 세워진 도심곳곳의 성과 건물들을 따라 여유롭게 트래킹하며 알프스 장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400년 이상의 와인 생산 역사를 가지고 있어 도심 곳곳에 위치한 비스트로에서 전통음식과 함께 맛보기를 추천한다.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호텔 슬론’이 류블랴나의 관광명소인 류블랴나 성 및 용의 다리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가성비 좋은 호텔이다. 트립닷컴을 통해 최저가 16만7694원(성인1인 9월 23일부터 3박 기준)에 예약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