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지자체 곳곳서 즐길거리 풍성
상태바
추운 겨울, 지자체 곳곳서 즐길거리 풍성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1.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불꽃축제, 정읍동학마라톤대회 등
춘천시는 오는 1월 13일 오후 4시부터 소양강스카이워크 일원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G-30 춘천불꽃축제’를 개최한다. 사진/ 춘천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겨울을 맞아 전국 각지서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마련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춘천시, 2018 평창동계올림픽 G-30 불꽃축제 개최

우선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30일 앞두고 올림픽 열기와 감동을 먼저 맞는 대규모 불꽃축제가 열린다.

춘천시는 오는 1월 13일 오후 4시부터 소양강스카이워크 일원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G-30 춘천불꽃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4시 동계올림픽 홍보, 체험 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8시까지 이어진다. 식전공연으로 분위기를 돋우는 밴드공연이 준비돼 있다.

오후 5시 30분에 시작하는 본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열정과 감동이 주는 ‘울림’을 4막의 공연 형태로 풀어낸다.

1막 약속의 도래는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서 현재까지의 여정을 보여주는 영상쇼, 미디어 퍼포먼스, 대북공연으로 진행된다.

2막 하나 된 울림은 춘천시립합창단, 레인보우합창단 공연, 3막은 이은결 매직쇼, 4막 뛰는 심장으로 마주하다는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레이저, 불꽃쇼로 장식한다.

불꽃은 춘천대첩기념평화공원 앞 호수에서 발사된다.

불꽃 관람 장소로 신사우동 두미르 아파트 뒤편, 소양2교, 소양강스카이워크 앞, 평화공원 수변이 제공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춘천대교 입구에서 상중도로 이어지는 제방도로는 관람이 통제된다.

주 행사장 동계올림픽 체험존에서는 올림픽 가상현실(VR),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즐기는 올림픽 게임, 올림픽 돌발퀴즈 등을 즐길 수 있다.

푸드존에서는 간단한 길거리 음식을 판매한다.

행사 준비로 1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2시까지 소양강스카이워크 앞 삼거리에서 근화동 평화공원 구간이 전면 통제된다.

시민들의 교통 불편이 없도록 우회도로 안내 인력이 배치된다.

시는 외지를 비롯한 대규모 관람 인파로 극심한 교통 혼잡이 우려된다며 차량은 인근 캠프페이지, 봄내체육관 일원, 삼천동 수변공원 등의 주차장을 이용하고 가능한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행사장을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정읍동학마라톤대회 신청 마감 임박

정읍시체육회와 정읍시육상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제124주년 동학농민혁명기념 정읍동학마라톤대회(이하 동학마라톤)’ 신청이 오는 24일 마감된다. 사진/ 정읍시

정읍시체육회와 정읍시육상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제124주년 동학농민혁명기념 정읍동학마라톤대회(이하 동학마라톤)’ 신청 마감일이 임박했다.

시에 따르면 동학마라톤 참가 희망자 접수가 오는 24일 마감된다. 따라서 참가 희망자는 기간 내 정읍동학마라톤 홈페이지에 신청해야 한다.

참가비는 풀․하프․10km는 3만원, 5km는 1만원이다.

동학마라톤은 내달 25일 정읍종합경기장을 출발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풀, 하프, 10km, 5km 등 4개 주 종목 10개 세부종목으로 펼쳐진다. 풀 코스의 경우 상평동 종합경기장을 출발해 →상교동주민센터 →신정 4거리 →내장산리조트 →내장사 →송죽3거리 →정읍천 종합경기장으로 들어오는 순환코스다.

동학마라톤은 범국민운동으로 사랑받고 있는 마라톤을 통해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고 혁명 고장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임은 물론 혁명정신 계승 의지를 다지는데 목적이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동학농민혁명기념일 제정과 농학농민혁명 정신 헌법 전문 포함, 전봉준장군 동상 건립 등 어느 때보다 전국적으로 혁명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높다”며 “이번 마라톤이 전국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혁명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더욱 높이고 혁명정신 계승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동구, 2018년 상반기 강동구립예술단 운영

강동구는 8일부터 강동구립예술단원모집을 시작으로 2018년 상반기 구립예술단 활동에 들어간다. 사진/ 강동구

강동구는 8일부터 강동구립예술단원모집을 시작으로 2018년 상반기 구립예술단 활동에 들어간다.

신청기간은 26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실기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2차 실기 및 면접은 2월 1일 ~ 2일 중 각 단체별로 실시한다.

단체별 모집인원은 ▲여성합창단 11명(반주자 1명 포함) ▲청소년교향악단 18명 ▲민속예술단 경기민요 11명 ▲국악 6명 ▲전통무용 2명 ▲풍물 3명 등 총 51명이다.

응시를 원하는 사람은 응모원서, 이력서, 증명사진 2매, 최종학교졸업증명서(국악, 무용), 재학증명서(청소년교향악단), 학위를 증명 할 수 있는 서류 및 경력증명서 또는 활동경력을 증명 할 수 있는 서류 각 1부(여성합창단 반주자)를 준비해 구청 문화체육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실기 심사후 7일 이내 강동문화포털에 게시하며 3월부터 구립예술단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