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이 선호하는 겨울철 관광지는 어디? (1)
상태바
전국민이 선호하는 겨울철 관광지는 어디? (1)
  • 권라희 기자
  • 승인 2018.01.2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맵 검색을 기준으로 선정한 광역시도별 겨울철 인기관광지
한국관광공사는 ‘국민들이 선호하는 겨울철 관광지 Top 20위’ 를 발표했다. 사진은 꽃지 해수욕장.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권라희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 이하 공사)는 ‘국민들이 선호하는 겨울철 관광지 Top 20위’ 를 발표했다.

최근 2년간 지자체별 인기 여행지는 T맵 이용자들이 최종 목적지로 설정한 약 40만 건을 기반으로 산출되었다. 데이터 분석 결과 16개 광역지자체별 1위 지역은 전통시장부터 사찰, 제과점까지 다양하다.

T맵 기준, 광역별 1위 겨울철관광지 

광역별 1위를 보면 서울 코엑스 전시장, 부산 해동용궁사, 대구 서문시장, 인천 을왕리해수욕장,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대전 성심당, 울산 간절곶, 경기 아침고요수목원, 강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충북 도담삼봉, 충남 꽃지해수욕장, 전북 이성당, 전남 여수해상케이블카, 경북 첨성대, 경남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제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으로 꼽혔다.

서울 코엑스 전시장

코엑스 전시장은 최근 SM타운 코엑스아티움이 들어서면서 전 세계 K-POP 팬들의 방문으로 붐빈다. 사진은 서울 코엑스 전시장.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종합무역센터는 무역회관, 한국종합전시장(COEX), 한국도심공항터미널, 인터콘티넨탈 호텔, 현대백화점 등이 한곳에 모여있다.

무역센터 지하에 있는 한국종합전시장 코엑스(COEX)몰은 문화, 오락, 쇼핑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복합영화상영관, 종류별 식당, 초대형서점, 패션몰, 아쿠아리움, 공연행사마당 등과 김치박물관까지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최근 SM타운 코엑스아티움이 들어서면서 전 세계 K-POP 팬들의 방문으로 붐빈다. SMTOWN STUDIO에는 헤어/메이크업 스튜디오, 뮤직비디오 스튜디오, 포토 스튜디오, 레코딩 스튜디오와 댄스 트레이닝 룸 그리고 보컬 트레이닝 룸이 있다.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김대중컨벤션센터는 광주에 건립된 최상급시설의 전시, 컨벤션센터다. 사진은 김대중컨벤션센터. 사진/ 한국관광공사.

김대중컨벤션센터는 광주에 건립된 최상급시설의 전시, 컨벤션센터다. 국내외 박람회· 전시회· 회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제적 상품, 기술, 정보, 문화 교류의 장으로써 기능하고 있다.

그 외 부동산 관리·운영 및 임대, 기계장비와 용구의 관리·임대, 무역 거래 알선, 국내외 전시정보 자료 조사 및 제공, 문화·광고·이벤트 서비스 등을 공급한다.

울산 간절곶

간절곶은 한반도에서 가장 일찍 해를 볼 수 있는 바다로 일컬어진다. 사진은 울산 간절곶. 사진/ 한국관광공사.

간절곶은 한반도에서 가장 일찍 해를 볼 수 있는 바다로 일컬어진다. 넓은 잔디밭과 등대, 풍차, 우체통, 조각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울산 여행의 명소라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다.

등대 내부에 홍보관이 있으며 우리나라의 의미 있는 등대들을 미니어처로 만들어 전시해 놓았다. 등대 전망대로 올라가면 간절곶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충남 꽃지해수욕장

꽃지 해수욕장의 일몰 풍경을 카메라에 담느라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사진은 충남 꽃지해수욕장. 사진/ 한국관광공사.

꽃지 해변은 할배바위, 할매바위와 5km에 이르는 백사장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광을 자랑한다.  썰물 때면 두 바위가 마치 한 몸인 듯 모래톱으로 연결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이 곳의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풍경이다. 꽃지 해수욕장의 일몰 풍경을 카메라에 담느라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전북 이성당

이성당은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군산 먹방 여행의 필수 코스다. 사진은 이성당.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성당은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이다. 군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특히 먹방 여행의 필수 코스다. 

이 집의 대표작은 앙금빵과 야채빵이다. 대기인원이 많은 경우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빵의 갯수가 제한될 만큼 인기가 많다.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샌드위치, 밀크쉐이크도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제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서귀포 올레시장은 60여년 전통의 서귀포시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이다. 사진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사진/ 한국관광공사.

서귀포 올레시장은 60여년 전통의 서귀포시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이다. 현재 총620m에 달하는 아케이트상가를 설치하여 날씨에 관계없이 장보기가 좋다. 시장내부가 王자형으로 형성되어 있어 길찾기도 편하다.

1시간 무료주차시스템과 무료로 원하는 장소로 배달하는 택배시스템도 갖췄다. 야외 공연장 및 분수대가 있는 공원에서 여러가지 공연도 펼쳐진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