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앞두고 각종 행사 잇따라
상태바
연말연시 앞두고 각종 행사 잇따라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2.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중공연, 자일리톨 헬시 클래스 등 개최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특별 수중공연 ‘인어와 산타다이버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성황리에 이어가 12월 2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코엑스 아쿠아리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연말연시를 앞두고 곳곳서 볼거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가 잇따르고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수중공연 진행

우선,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특별 수중공연 ‘인어와 산타다이버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성황리에 이어가 12월 2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산타다이버가 잠수함 가이드로 등장해 심해로 떠나는 이번 공연은 목탁수구리, 가오리, 2만 여 마리의 정어리 떼가 환상적인 크리스마스를 연출한다. 또한 국대 출신 싱크로나이즈 선수들이 인어로 분해 아름다운 몸짓으로 신비감을 더한다.

물범들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식을 선물 받는다. 산타다이버와 함께하는 <물범 생태설명회>는 물범들이 사는 아름다운 해양마을에서 진행하며 12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생태설명회에서는 물범들이 특식을 먹는 모습을 보며, 큐레이터에게 물범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롯데 ‘자일리톨 100 헬시 클래스’ 개최

롯데는 ‘우리 가족 건강한 구강관리 방법’을 주제로 지난 14일 오전 11시부터 삼청동 한 카페에서 헬시 클래스를 진행했다. 사진/ 롯데

롯데는 ‘우리 가족 건강한 구강관리 방법’을 주제로 지난 14일 오전 11시부터 삼청동 한 카페에서 헬시(Healthy) 클래스를 진행했다.

100% 핀란드산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자일리톨, ‘롯데 자일리톨 100’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본 행사에서는 15명의 주부를 대상으로 자일리톨의 올바른 사용법과 다양한 구강관리 방법이 소개됐다.

또한 자일리톨의 원산지이자 건치 국가로 유명한 핀란드 대사 에로 수오미넨이 직접 행사에 참여, 환영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에로 수오미넨 대사는 “유럽 스타트업의 요람이 된 핀란드에서 1974년 발명한 ‘자일리톨’은 창의력과 혁신 정신의 대표적인 예” 라며 “자일리톨 섭취로 한국인의 치아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연제웅 치과 전문의가 충치 발생 원리, 충치 예방법들을 알려줬고 자일리톨의 중요성도 함께 설명해 주부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호텔신라 드림메이커’, 명예의 전당에 이름

‘명예의 전당’ 헌액식 후 호텔신라 송성호 인사팀장(전무, 사진 정중앙)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호텔신라

이밖에 호텔신라는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교육과 멘토링을 해주는 ‘드림메이커(Dream Maker)’가 2014년 이후 3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호텔신라는 지난 14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교육 기부대상'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교육 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시상하는 행사다.

‘명예의 전당’ 입성은 교육기부대상을 3년 연속으로 수상한 기관에게만 주어진다. 호텔신라의 청소년 대상 교육 기부 프로그램 '드림메이커'는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 연속 교육 기부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드림메이커’는 호텔신라가 2014년부터 서울시교육청·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진로적성 계발에 대한 교육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서울과 제주지역의 고등학생들에게 분야별 진로·직업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학생들에게 단순히 학업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호텔신라의 업을 살린 재능기부 형태의 교육 봉사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