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잇따른 수상으로 존재감
상태바
관광업계, 잇따른 수상으로 존재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0.2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받아
모두투어는 지난 24일 한국 IR 협의가 주최하는 2017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 모두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관광업계가 해당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으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모두투어, 한국 IR대상 우수기업 선정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모두투어는 지난 24일 한국 IR 협의가 주최하는 2017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각 10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 이번 시상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IR대상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와 기관투자자의 추천 및 평가 등으로 진행됐으며 모두투어는 주주중심경영과 효율적인 IR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모두투어 IR팀 오창희 팀장은 개인부문 Best IRO상의 수상자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 2017 제주관광대상 종합대상 수상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2017 제주관광대상’에서 제주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종합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 하얏트 리젠시 제주

제민일보사·제주특별자치도 공동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진행된 ‘2017 제주관광대상’에서 제주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한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종합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특히 국제적인 MICE 행사 및 다양한 중 소규모 비즈니스 미팅 및 외부 케이터링 행사를 주최함에 있어 하얏트 브랜드 스탠더드에 걸맞은 명성을 얻어 왔다.

2017년 제 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공식 호텔로 선정된 바 있으며, 전문화된 서비스로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주최를 도왔다.

아울러 여러 해 동안 한국 능률 협회(KMA)에서 주최하는 한국 기업인 포럼 및 각종 국제 학회를 진행했으며, 2016년 코릿(Koreat) 제주 페스티벌 행사에 이어 2017년 아트제주 2017 개최로 제주도 내 지역 상권 활성화와 문화 예술 산업에도 기여했다.

하나투어, 지속 가능한 에너지 자립 방안 모색

하나투어는 지난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사회적 기업가들과 함께 필리핀 ‘타워빌’에서 ‘에코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진/ 하나투어

이 밖에 하나투어는 지난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 사단법인 캠프(대표 이철용)와 손잡고 사회적 기업가들과 함께 필리핀 ‘타워빌’에서 ‘에코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에코 희망여행 프로젝트’는 하나투어와 에너지 수요 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이 여행과 환경보존의 가치를 결합해 친환경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희망여행에는 방문지인 필리핀 타워빌에서 10여 년간 지역 자립을 위해 활동해온 사단법인 캠프가 동행해 현지의 구체적인 상황을 전달해 실효성을 더했다.

이번에 ‘에코 희망여행’의 방문지로 선정된 필리핀 타워빌은 무분별한 도시 개발과 자연재해 등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주민들이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는 곳이다. 현재 타워빌은 아무런 대책도 없이 강제로 이주한 주민들의 일자리 부족과 에너지 빈곤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번 희망여행에 참여한 13개 부문의 사회적 기업가들은 사단법인 캠프와 함께 타워빌 지역민들이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사회적기업 봉제센터와 양계장을 살펴보고, 현지인들의 집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에너지 빈곤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체험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전에 준비한 아이디어를 현지 환경에 적용하여, 에너지 빈곤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기획했다. 이후 현지인들에게 태양광 발전 교육 및 설비 설치, 폐식용유를 활용한 비누 제작, 커피 찌꺼기와 현지 서식 곤충을 이용한 천연 비료 제작, 현지 목재를 이용한 가구 제작 등 현지인 스스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 빈곤 해결 방법을 공유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