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여행지, 하남과 구리 “맛집서 더위타파”
상태바
수도권 여행지, 하남과 구리 “맛집서 더위타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 구리, 팔당 여름 피서지로 가볼만한 곳은 어디?
하남과 구리는 서울과 바로 인접한 수도권 경기도이면서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더위에 쉽게 지치는 요즘. 가까운 여행지 하남과 구리로 여행자가 몰리고 있다. 하남과 구리는 서울과 바로 인접한 수도권 경기도이면서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한편으로 대한민국의 젖줄인 한강과 인접해 물과 관련된 여행지가 많아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피서지이기도 하다.

하남에는 팔당대교와 만나기 전에 나타나는 시민들의 휴식공간, 미사리 경정공원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남에는 팔당대교와 만나기 전에 나타나는 시민들의 휴식공간, 미사리 경정공원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서울올림픽 당시 조정, 카누경기가 열렸던 곳으로 무한도전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미사리 경정공원은 경정경기가 아니더라도 호수경기장 주위로 잘 정돈된 자전거, 하이킹 코스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팔당대교와도 인접해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넓은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여행은 물론,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하남 스타필드는 수도권 인근 최대규모의 쇼핑 테마파크로 강남에서 자동차로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수도권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침부터 저녁까지 한 곳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다. 하남 스타필드는 수도권 인근 최대규모의 쇼핑 테마파크로 강남에서 자동차로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수도권 여행지이다.

특히 여름 더위를 한 번에 날려줄 아쿠아필드는 기온이 올라갈수록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옥상에 조성한 인피니티풀에서는 한강주변의 수려한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동시에 노천욕을 즐길 수 있어 여름 피서지로 제격.

여름 더위를 한 번에 날려줄 아쿠아필드는 기온이 올라갈수록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사진/ 아쿠아필드
구리시에는 구리한강시민공원과 함께 수도권 여행자의 휴식처인 토평지구 장자호수공원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구리시에는 토평지구 장자호수공원을 만날 수 있다. 구리한강시민공원과 함께 수도권 여행자의 휴식처인 이곳은 환경부로부터 자연생태 복원 우수 사례에 지정될 정도로 안락한 휴식공간과 수려한 풍경을 자랑한다.

여름에는 특히 3.6km의 산책로에서 여름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야외무대에서는 각종 음악회, 전시회 등이 열리기도 한다.

경기도 팔당에는 남양주종합촬영소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영화촬영용 야외 세트와 규모별로 다양한 6개의 6실내 촬영스튜디오 그리고 녹음실, 각종 제작 장비 등을 갖춘 영화제작 시설이다.

더불어 다양한 영화의 실제 소품과 제작과정을 보존한 미니어처체험전시관, 영화문화관, 영상과 음향의 세계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영상체험관 등을 볼 수 있으며, 매달 한편씩 한국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시네극장 등이 있다.

서울 주변에서 여행도 즐기고 미사리에서 맛있는 미식으로 입맛도 챙겨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서울 주변에서 여행도 즐기고 미사리에서 맛있는 미식으로 입맛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하남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세련된 인테리어에 품격있는 대게 전문점으로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미사리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가게 옆 잔디수산에서 도매가로 게를 구입한 후 요리를 맡기면 된다. 팔당 맛집 선주 직판 및 직수입으로 게의 신선도가 높고 다른 대게 전문점보다 가격이 합리적이다.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선주 직판 및 직수입으로 게의 신선도가 높고 다른 대게 전문점보다 가격이 합리적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하남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세련된 인테리어에 품격있는 대게 전문점으로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구리 맛집인 이곳에서는 1인당 6천 원의 상차림 비용만 지불하면 대게 풀코스와 각종 곁들임찬과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별도의 손질비용 없이 먹기 좋게 손질해 일일이 발라내는 번거로움 없이 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1인당 6천 원의 상차림 비용만 지불하면 대게 풀코스와 각종 곁들임찬과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천호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정오부터 2시까지는 점심 특선을 준비해, 홍게 수제비, 초밥, 물회, 성게알 비빔밥, 회덮밥, 생우럭 매운탕, 게살장 비빔밥, 간장 새우를 단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