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친구들과 가볼만한 속초 여행지와 맛집은 어디?
상태바
여름 휴가, 친구들과 가볼만한 속초 여행지와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 친구들과 가볼만한 속초 여행지와 맛집은 어디?
속초는 젊음의 거리로 더욱 주목을 받는 여행지. 최근에는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에까지 방영돼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로 동해안이 북적이고 있다. 동해안는 서해와 남해와 달리 청정 바다와 백두대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예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더욱이 최근에는 20~30대 층에서 핫플레이스로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많아 최근 더욱 많은 여행자가 동해안을 찾고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는 젊음의 거리로 더욱 주목을 받는 여행지. 최근에는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에까지 방영돼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그러나 미디어에 방영된 부분 이외에도 속초는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가득한 곳이다.

속초시 영랑해안길에 위치한 속초 스쿠버센터는 동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스쿠버 교육장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에서 스쿠버다이빙은 친구들과 함께하기에 가장 적합한 선택이 된다. 여름의 아름다운 속초바닷속을 바라보기에 수온이나 풍경이 다른 시기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좋다.

속초시 영랑해안길에 위치한 속초 스쿠버센터는 동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스쿠버 교육장이다. 자체 교육용 실내수영장을 포함해 다이빙 장비 판매샵,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친구들과 함께 과감한 도전을 해볼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다이나믹 메이즈는 속초의 바다를 보는 듯한 테마로 바닷속 난파선, 숨겨진 해저도시를 찾아 떠난다는 주제로 총 16개의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스쿠버다이빙을 함께하기에 힘들다면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고, 장애물을 극복하는 다이나믹 메이즈가 추천된다. 이곳은 매 순간 순간마다 순발력과 집중력을 필요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이색적인 미로공간이다.

특히 속초 다이나믹 메이즈는 속초의 바다를 보는 듯한 테마로 바닷속 난파선, 숨겨진 해저도시를 찾아 떠난다는 주제로 총 16개의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친구들과 설악산의 밤하늘을 보며 캠핑을 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된다. 설악산 진입로에 위치한 설악동야영장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야영장으로 맑고 깨끗한 설악산의 기운을 느끼면서 자연과 함께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여행지이다.

친구들과 설악산의 밤하늘을 보며 캠핑을 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주변에는 설악산 케이블카, 등산로를 포함해 속초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 대포항 등이 있어 즐길 거리가 풍부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친구들과 여행을 통해 우정도 쌓고 동해의 수산물로 더운 여름 날씨에 떨어진 기운을 회복해 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대게는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으로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속초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다양한 게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다양한 게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인기를 얻는 가장 큰 이유는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최고의 게 맛을 저렴한 비용으로 먹을 수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인기를 얻는 가장 큰 이유는 배를 소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최고의 게 맛을 저렴한 비용으로 먹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에서 최초로 20여 가지 이상의 곁들임찬을 뷔페로 운영한데 이어, 게살물회, 게뚜껑볶음밥 등 다른 속초맛집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곁들임찬을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또한 성능이 우수한 신 개발 찜기를 사용하여 대게를 비롯한 각종 게 종류를 조리해 다른 대게 전문점보다 완벽한 게 맛을 느끼기 좋다.

이곳은 각종 방송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유명 미디어에 꾸준하게 소개된 속초맛집으로 속초에서 최초로 20여 가지 이상의 곁들임찬을 뷔페로 운영한데 이어, 게살물회, 게뚜껑볶음밥, 회, 게라면 등 다른 속초맛집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곁들임찬을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