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수원 중고차 매매단지 “중고차 구입 노하우 베스트 3”
상태바
강남 수원 중고차 매매단지 “중고차 구입 노하우 베스트 3”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6.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 내놓는 사이트가 ‘정직’ ... 터무니 없는 가격은 ‘위험’
또한 중고차 구매 시 현재의 예산, 유지비, 되팔 때의 중고차 시세까지 감안해서 구입해야 한다. 사진/ 올댓중고차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중고차 판매대수가 늘어나는 요즘 중고차허위매물 및 미끼매물 특별단속이 시작되었다.

이에 따라 실매물중고차사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업계에서 자정노력도 활발하다. 일부업체에서는 중고차 매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며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구입 시 주의할 점을 알려주고 있다.

이에 따르면 가까운 매매시장 직접 방문하기, 중고차 시세표 대비 너무 싼 매물 피하기,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와 딜러를 알아보기 등 세 가지로 요악할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상사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중고차직거래카페, 블로그 등을 서핑해 그 가격을 보면 정직한 중고차 딜러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터무니없는 중고차가격에 광고를 해놓았다면 일단 배제하는 것이 맞다.

시세보다 너무 저렴한 중고차를 광고하는 것은 미끼매물을 내놓은 딜러일 가능성이 십중팔구다. 올댓중고차가 공개한 실제 시세표는 기준으로 삼을만하다. 실제 매매상사에 전시중인 실 매물 중고차를 판매하는 업체이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주의할 점이 있다. 2017년 7월부터는 중고차실거래가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에 처리 문제도 잘 확인해야 한다. 또한 중고차 구매 시 현재의 예산, 유지비, 되팔 때의 중고차 시세까지 감안해서 구입해야 한다.

중고차시장에 대해 잘 모르는 여자중고차구매희망자, 초보운전연습용중고차, 사회초년생중고차는 더 주의해야 한다. 올댓중고차는 수배형, 의뢰형 형태의 중고차구매대행을 하는 한편 중고차 배달 서비스까지 진행하며 소비자가 편리하게 중고차구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체다.

올댓중고차 관계자는 “2017년 7월부터 두 달간 특별프로모션을 통해 국산차와 외제차 등 전 차종 할인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작년 한해 중고차사이트 순위 1위에 올랐던 올댓중고차는 서울 강남자동차매매단지, 수원오토컬렉션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과천, 의왕, 성남, 시흥, 용인, 신갈, 안산 등 각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차 살 때, 내차팔 때는 물론이고 내중고차시세 상담이 전국적으로 가능한 업체다. 올댓중고차는 국산차 수입차를 포함하여 전 차종 특가할인상품에 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