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알려주는 허위매물 피하는 방법
상태바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알려주는 허위매물 피하는 방법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7.05.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댓중고차’,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로 자리매김
중고차 업계의 가장 큰 문제점, 허위매물이 아직도 기승을 피우고 있는 가운데,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올댓중고차' 김성찬대표가 "허위매물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객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중고차를 살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이 매우 많다. 그중 요즘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바로 중고차허위매물이다. 금전적인 피해부터 시간 낭비, 정신적인 피해 등을 입히는 중고차 업계의 가장 큰 문제점, 허위매물이 아직도 기승을 피우고 있기 때문이다.

강남 중고차매매단지에서 시작되었다는 중고차 허위매물이 이제는 부천 중고차매매단지, 인천 중고차매매 시장에서도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중고차 허위매물 피해사례뿐만 아니라, 대포차 속여팔기, 킬로 수 조작, 사고 차 및 보험 이력, 성능점검기록부 속여 팔기, 금품갈취 및 감금 폭행 등 있어서는 안 될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어서 우려를 낳고 있다.

이에 강남 자동차매매단지와 수원 중고차매매단지에서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올댓중고차’를 운영하는 김성찬 대표는 중고차 허위매물 피하는 방법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조언했다.

최근에는 ‘중고차’를 검색하면 수많은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이중 중고차 허위매물사이트도 더러 섞여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국산 차, 수입 차 중고차 시세표는 신차가격에서 연간 10%씩 감가를 하므로 그 이상 터무니없이 저렴한 중고차 시세는 실매물일 가능성이 없다. 특별히 중고시세보다 싼 중고차는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크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큰 사고가 난 차량이거나 침수 차 확률이 높다.

특히 중고차 허위매물사이트 딜러의 경우 흔히 ‘경매 차량이라 가격이 싸다’, ‘개인 직거래 중고차라 가격이 싸다.’ 등으로 소비자를 현혹하고는 한다. 만일 이렇듯 저렴한 중고차가 있다면 전국의 6만 명의 딜러들이 있는데, 소비자의 손까지 들어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작년 한 해 중고차매매사이트 순위 1위를 달성한 올댓중고차 김대표는 자체적인 정화작업을 통해 허위매물 딜러 근절 및 정직한 중고차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댓중고차’역시 클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로 자리 잡고 있다.

수원 중고차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용인, 안산, 광명, 시흥, 안양, 분당 성남 중고차까지 모두 통합해서 중고차를 사고팔 수 있도록 구축한 실매물 중고차사이트 ‘올댓중고차’는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국산 차, 외제차중고차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 실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한 내 차 팔 때 내 중고차 시세, 중고차 전액 할부이율 등 중고차 시세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