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사장, ‘소통경영’ 본격 행보
상태바
조원태 사장, ‘소통경영’ 본격 행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2.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 프로배구단 ‘점보스’ 경기 관람 및 응원 등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지난 5일 남자 프로배구단인 대한항공 점보스 경기 관람 후 승리한 선수단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임직원들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갖겠다고 밝히는 등, 소통의 폭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다.

조원태 사장은 지난 4일 한진그룹 임원세미나를 마치며 “회사 구성원간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저부터 솔선수범해 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임원 여러분들도 직원들과 대화를 통해 의견을 교환하는 기회를 자주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한 임원 세미나 직후 조 사장은 세 아들과 지난 5일 대한항공 ‘점보스’와 OK저축은행의 남자 프로배구 경기가 열린 인천 계양체육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대한항공 임직원들은 물론, 많은 배구 팬들과 스스럼없이 어우러져 열띤 응원을 함께 펼쳤다. 대한항공이 경기를 승리한 뒤에는 누구보다 기뻐하며 직접 감독과 선수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격려했다.

지난 달 취임 일성으로 “대한항공 대표 사원이라는 자세로 솔선수범하겠다”며 “직원들과 소통을 많이 할 것”이라 밝힌 바 있는 조원태 사장은 ‘소통경영’을 기본으로 한 경영 소신을 몸소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조원태 사장은 사장 취임 직후부터 소통을 위한 행보를 조용히 이어온 바 있다.

지난 설날 사전에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고 불쑥 인천공항 소재 승무원 브리핑실을 찾아 비행을 앞두고 준비 중인 운항 및 객실승무원들을 격려하고 안전운항을 당부하는 한편, 김포 대한항공 본사 소재 종합통제센터와 정비 격납고 등 운송 현장을 방문해 연휴에도 24시간 승객들 수송에 여념이 없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도 했다.

또한 취임 직후 첫 공식일정으로 3개의 노동조합 사무실을 차례로 방문해 노조 위원장과 간부들을 만나 발전적 노사관계 정립을 위해 서로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