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 수려한 거제도 여행...간장게장 맛집서 ‘완성’
상태바
해금강 수려한 거제도 여행...간장게장 맛집서 ‘완성’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2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거제도 가족여행... 외도 보타니아 외국 같아
외도해상농원, 외도 보타니아는 3천여 종의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농원 내 건물들은 지중해양식으로 건축되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이번 주말은 설이 끼어있다. 4일간의 긴 연휴가 있어 가족끼리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때다. 긴 연휴를 이용해 남쪽 바다를 생각했다면 거제도로 행선지를 잡아보자.

대한민국에서 제주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 거제도는 자연경관이 뛰어나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다. 볼거리가 많고 지형적으로 따뜻해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의 목적지다.

거제도 여행코스 중 꼭 가볼만한 대표적인 절경을 꼽는다면 해금강, 외도 보타니아를 빼놓을 수 없다. 해금강은 '2015 한국관광 100선'에 뽑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여행지이기도 하다.

여행 중 가장 큰 즐거움은 역시 맛집 탐방이다. 모든 여행지에는 유명 요리들이 있기 마련인데 거제도에서는 밥도둑이라 불리는 게장이 그런 요리다. 사진/ 거제도 맛집 싱싱게장

해금강은 유람선을 타고 가까이 가서 볼 때 그 진가를 드러낸다. 사자바위, 미륵바위, 촛대바위, 신랑신부 바위, 해골바위, 돛대바위 등 수많은 기암괴석들이 만들어 내는 형상들이 무한 상상을 자극한다.

외도해상농원, 외도 보타니아는 3천여 종의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농원 내 건물들은 지중해양식으로 건축되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하다. 카페를 방문하면 전망대에서 해금강의 절경을 감상하며 차 한 잔 마시는 여유도 누려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거제도 여행코스는 다양하다.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 영화에 단골로 등장하는 바람의 언덕이 유명하다. 또 신선대부터 해금강테마박물관,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자연휴양림, 장승포항 등 가볼만한 곳들이 많아 여행 동선을 잘 고려해 일정을 짜는 것이 좋겠다.

게장정식에는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비롯해서 생선조림, 갈치찌개, 된장찌개 등이 한 상차림으로 제공된다. 사진/ 거제도 맛집 싱싱게장

여행 중 가장 큰 즐거움은 역시 맛집 탐방이다. 모든 여행지에는 유명 요리들이 있기 마련인데 거제도에서는 밥도둑이라 불리는 게장이 그런 요리다. 거제도 게장 맛집으로 가장 유명한 집은 싱싱게장이다.

거제맛집 싱싱게장을 방문하게 되면 선택의 여지없이 게장정식을 주문해야 한다. 게장정식에는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비롯해서 생선조림, 갈치찌개, 된장찌개 등이 한 상차림으로 제공된다.

맛도 맛이지만 이 푸짐한 음식을 1인당 14,000원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인기다. 거제도 맛집 싱싱게장은 신선한 자연산 돌게로 게장을 담그는데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제대로 된 맛을 내면서 입소문을 탔다.

싱싱게장은 방송을 통해 놀라운 매출을 공개해 거제도 맛집임을 실증했다. 사진 제공/ 거제도 맛집 싱싱게장

각종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거제도 게장 맛집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지난달에는 ‘KBS 생생정보 장사의신’ 편에 다시 한 번 소개되며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다.

방송에서는 횟수 제한 없이 무한리필로 게장을 비롯한 음식들을 즐기는 고객들의 모습과 매장 내 고객들로 북적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방송을 통해 놀라운 매출을 공개해 거제도 맛집임을 실증했다.

거제도 지역 주민들은 물론이고 부산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이 있을 정도다. 장승포 맛집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본점 이외에 인근 대명리조트 직영점도 운영한다. 이 직영점 역시 거제 대명 리조트 맛집 또는 지세포 맛집으로 알려지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