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시설체험을 할 수 있는 겨울캠핑장이 있다?
상태바
우주시설체험을 할 수 있는 겨울캠핑장이 있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0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혜자연과 함께하는 고흥군 캠핑장
고흥군에는 국내 최초의 우주전문 수련시설인 국립고흥청소년 우주체험센터와 국내 최초이자 세계 13번째 우주센터인 나로우주센터가 있어 아이들에게 캠핑과 교육체험 두 마리 토끼를 안겨주고 싶은 학부모들의 관심 또한 뜨겁게 쏟아지고 있다. 사진 제공/고흥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이 본격적인 겨울캠핑 시즌을 맞아 차별화된 캠핑 여건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흥군은 ‘지붕없는 미술관’으로 불릴 정도로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캠핑족들에게 선호돼 왔다. 특히 굴뚝 없는 지역이라는 이점으로 인해 밤하늘의 별을 어느 지역보다 뚜렷이 볼 수 있어 천체에 관심 있는 캠핑족들에게 유명세를 떨쳤다.

고흥군에 따르면 색다른 체험을 원하는 캠핑족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국내 유일의 로켓 발사 지역인 고흥군의 우주체험시설과 캠핑을 동시에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다.

고흥군에는 국내 최초의 우주전문 수련시설인 국립고흥청소년 우주체험센터와 국내 최초이자 세계 13번째 우주센터인 나로우주센터가 있어 아이들에게 캠핑과 교육체험 두 마리 토끼를 안겨주고 싶은 학부모들의 관심 또한 뜨겁게 쏟아지고 있다.

국립고흥청소년 우주체험센터는 지상 5층, 지하 1층의 우주체험활동관과 228명이 동시에 숙식할 수 있는 지상 6층의 생활관으로 구성돼있다. 활동체험관에는 멀티미디어 영상관, 비행사 훈련체험 장비, 무중력우주적응 장비, 우주선조종장비 등 우주에 대한 청소년의 꿈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립고흥청소년 우주체험센터 인근에는 해창만 수변공원 오토캠핑장이 있어 우주체험센터를 둘러보고 싶은 캠핑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해창만 수변공원 오토캠핑장은 간척지 내에 조성한 2만 제곱미터의 수변공원 내에 자리 잡고 있다.

넓은 조류지와 바다 사이에 위치해 마치 바다 한가운데에서 야영을 하는 듯한 신비한 느낌을 준다. 총 48면 중 오토캠핑장은 21면으로, 단위 면적이 넓어 텐트 설치가 자유롭다. 또한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이 있어 단체 야영이나 각종 행사를 개최하는 데 유리하다.

나로우주센터는 2013년 나로호 발사 성공의 감동을 그대로 간직한 국내유일의 로켓 발사 기지다. 국내 최초이자 세계 13번째 우주센터이기도 하다. 나로우주센터에서는 우주과학기술 전시, 교육기능 및 우주센터, 방문자센터 기능을 하는 우주과학관이 있다. 우주의 기본 원리, 로켓, 인공위성, 우주공간 등을 소재로 한 59종의 전시품으로 구성돼있으며 이중 29종은 작동체험을 해볼 수 있다. 이외에 4D 돔영상관, 야외전시장 등이 마련돼 아이들 및 청소년들의 우주과학기술관련 교육 및 체험학습장으로 선호되고 있다.

나로우주센터 인근에는 나로힐링캠핑장이 있다. 나로힐링캠핑장은 펜션과 야영장을 함께 갖추고 있는 곳으로 여러 해수욕장과 맞닿아 있다. 작은 몽돌들이 깔려있는 염포 해수욕장, 백사장과 소나무숲이 운치 있는 하반해변 등이다. 나로호의 감동과 천혜자연의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이다.

이외에도 고흥군에는 득량만 풍광휴식센터, 팔영산야영장, 팔영산 자연휴양림 등 다양한 캠핑장이 있다. 득량만 풍광휴식센터는 장선해변과 맞닿아 있는 소규모 카라반 캠핑장이다. 텐트 설치도 가능하다. 득량만 풍광휴식센터에서 머무는 캠핑족들은 캠핑과 함께 농촌체험, 별자리 관찰,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장선해변 노두길이 복원돼 바닷물이 빠질 때는 장선도까지 데크길로 건너는 체험도 가능하다. 조용함을 원하는 캠핑족에게 추천한다.

팔영산자동차야영장은 고흥 10경 중 으뜸인 팔영산의 종주능선 초입에 위치하고 있다. 총 35개의 영지로 조성돼 있으며 각 영지에 전기시설이 구비돼 있는 국민형 자동차야영장이다. 평촌 명품마을이 초입에 위치해 계절별로 농촌체험프로그램 및 능가사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근교에 국내 최대 편백숲이 조성돼있어 힐링을 원하는 캠핑족들에게 인기다.

팔영산 자연휴양림은 팔영산의 풍광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명품휴양림이다. 굴참나무, 갈참나무, 고로쇠 등 참나무류가 주종을 이루는 천연림 속에서 천혜자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팔영산 자연휴양림은 아이들의 자연학습공간으로 유명하다. 천연림을 비롯한 다양한 식물은 물론, 고라니, 산토끼, 꿩, 노루 등 산동물들을 쉽게 접할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