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청년 KTX 할인 확대된다
상태바
수험생, 청년 KTX 할인 확대된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05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25세∼33세까지 청년 대상 ‘힘내라 청춘’ 할인 상품 출시
코레일은 취업 준비생, 사회초년생, 수능 수험생 등 젊은이들을 위한 다양한 KTX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제공/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이 취업 준비생, 사회초년생, 수능 수험생 등 젊은이들을 위한 다양한 KTX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코레일은 청년층을 대상으로하는 KTX 상품인 ‘힘내라 청춘’ 의 할인율이 지난 11월부터 최대 40%까지 확대됐다고 밝혔다.

‘힘내라 청춘’ 할인상품은 취업난 속에서 구직활동을 위해 KTX로 이동하는 취업 연령대 청년층과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사회초년생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9월 도입됐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예약일 기준 만 25세에서 33세까지의 코레일 회원(멤버십)이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이나 홈페이지에서 할인 승차권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코레일은 수능 시험 이후 수험생과 동반 1인까지 KTX 운임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기차여행을 통해 수험생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KTX 열차별로 배정된 좌석 내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최대 30%까지 편도 10회 한도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승차권은 출발 이틀 전까지 수험생 본인이 수험표와 신분증(학생증)을 지참해 주요 역 여행센터에서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철도회원은 철도고객센터에서도 예매가 가능하다.

아울러 4명 단위로 KTX 가족석을 구입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다.

KTX 가족석은 각 호차 중앙의 마주보는 4개 좌석을 1세트로 판매하며, 모든 열차에서 15% 할인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또한 가족석 할인(기본 15%)과 인터넷 특가 할인율(최대 30%)을 비교해 보다 유리한 할인을 적용하기 때문에 서울~부산 4인 기준으로 최대 7만원 넘게 운임을 절약할 수 있다.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홈페이지 또는 코레일톡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