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객을 위한 여행팁, 여행 잘하려면 공부해라?
상태바
자유여행객을 위한 여행팁, 여행 잘하려면 공부해라?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0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여행정보 페이지 개편, 다양한 여행정보 구축
하나투어는 ‘여행 잘하는 습관’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여행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공부하는 습관’을 소개했다. 사진은 하나투어 여행정보 페이지. 사진 출처/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하나투어는 ‘여행 잘하는 습관’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여행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공부하는 습관’을 소개했다.

5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자유여행수요는 2012년 26만 명에서 2013년 39만 명, 2014년 55만 명, 2015년 81만 명으로 매년 40% 이상씩 늘었다. 자유여행수요 증가로 여행정보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됨에 따라, 여행사에서도 여행정보제공 서비스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추세다.

하나투어는 기존에 운영하던 여행정보 페이지를 개편해 현지정보 검색은 물론 항공권 및 호텔의 실시간 가격확인 및 예약기능을 추가했다. 이제 여행자들은 항공권 예약, 호텔 예약, 현지정보검색을 따로 확인할 필요 없이 하나투어의 ‘여행정보 페이지’에서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다.

여행정보 페이지에서는 여행일정을 짜기 위해 필요한 주요 스팟과 맛집, 쇼핑, 교통편 등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다. 특히 전문여행가들이 업로드한 다양한 테마의 여행기와 현지의 여행동영상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여행일정 짜기에 도움이 된다.

그마저도 어려운 초행여행자라면, 제공되는 테마별 추천 일정을 참고해도 좋다. 또 환율, 비행시간, 현지날씨, 물가, 전압 등의 기본적인 정보와 비자 발급방법, 여행 꿀팁 등 세부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한 인포그래픽도 유용하다.

현지에서 요긴하게 쓰이는 투어팁스의 ‘맵북’과 ‘가이드 북’도 확인하자. 특히 맵북은 지도 한 장에 관광지, 맛집, 쇼핑, 교통편 등 필요한 정보만 모아놓았기 때문에 출발 전 맵북에 자신만의 일정을 체크하는 것도 좋다. 모바일 버전의 맵북과 가이드북, 그리고 전문가이드의 오디오가이드도 있어 여행 중에도 언제든 여행정보를 공부할 수 있다.

아울러 하나투어는 현지관광청과 협력을 통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여행정보 구축에 힘쓰고 있다.

그 첫 시도로 싱가포르 관광청과 협력을 통해 현지의 자세한 여행정보와 함께 특가항공권, 360도 VR 영상 등을 선보였다. 페이지에 있는 여행정보를 토대로 싱가포르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항공권, 아이패드 에어2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