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생각나면 겨울바다 찾아 ‘주말 드라이브’
상태바
속초맛집 생각나면 겨울바다 찾아 ‘주말 드라이브’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2.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지난 등대 해수욕장서 고즈넉한 겨울 풍경 ‘찰칵’
단청한 팔각지붕 아래 붉은 기둥을 한 영금정에 오르면 동명항 전체가 바라다 보인다. 파노라만 경관이 압권이다. 사진 제공/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 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속초는 여름이나 가을에만 인기 있는 곳은 아니다. 찬바람이 부는 계절에도 겨울 바다를 찾아 떠나는 여행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동해를 대표하는 도시는 속초는 겨울바다로 드라이브하기에는 최상의 목적지임을 입증한다.

속초에 도착한 후 영금정에 오르면 동명항 전체가 바라다 보인다. 단청한 팔각지붕 아래 붉은 기둥을 한 이 정자가 바로 속초를 대표하는 이유는 뛰어난 파노라만 경관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갯바위들에 부딪히는 겨울 파도는 일상에 찌든 때를 말끔이 씻어낸다.

넓은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동명항을 구경하면 산책해보자. 동해에 잡힌 대게를 파고 사는 직판장의 규모가 이곳에 대게의 고장임을 말하는 듯하다. 플라스틱 대야에 성게나 멍게 등 해산물을 구경하는 것도 은근히 재미가 있다.

등대전망대도 속초의 대표적인 볼거리다. 바위에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은 백색 건축물은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속초 최고의 전망을 만날 수 있다. 사진 제공/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산책은 바다로 뻗어나간 방파제까지 이어진다. 시원한 겨울바람이 폐부를 통해 들어오면 가슴이 뻥 뚫린다. 등대전망대도 속초의 대표적인 볼거리다. 바위에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은 백색 건축물은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속초 최고의 전망을 만날 수 있다.

등대전망대 아래로 철지난 등대 해수욕장은 고즈넉함이 돋보이는 곳이다. 속초 등대 전망대, 영금정, 동명항활어센터 등이 걸어서 5 거리에 있다. 이들 생기 넘치는 포구 구경만으로 동해를 찾은 보상이 될 만하다. 그러나 속초 여행의 최고봉은 역시 맛집탐방에 있다.

‘비치크랩’은 선주가 직접 공급하는 해산물로 가성비 높은 게요리를 제공한다. 속초맛집 또는 동명항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집이다. 사진/ 최승언 기자

속초는 동해에서 올라오는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찾아오는 여행자들로 붐빈다. 그 중에서도 대게는 속초맛집 여행의 꽃이라 할만하다. 동명항의 ‘비치크랩’은 속초맛집 또는 동명항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집이다.

이집이 유명한 이유는 저렴한 가격과 대게 맛에 있다. ‘비치크랩'이 속초맛집으로 알려진 것도 신선하고 품질 좋은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으면서부터다.

동명한 맛집 ‘비치크랩'이 속초맛집으로 알려진 것도 신선하고 품질 좋은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기 때문이다. 사진/ 최승언 기자

신선하고 품질 좋은 대게를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이유는 단순에 유통에 있다. 선주가 잡아 찾아온 고객에게 직판한다.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직접 연결되는 유통 구조인 것이다.

동명항 맛집 '비치크랩'은 대게, 킹크랩, 홍게 등이 주 메뉴다. 선택의 폭이 넓고 여러 종류의 게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메인요리를 주문하면 풍성한 곁들이찬이 무한리필로 제공된다.

게살물회, 싱싱한 생선회 등 다양한 곁들이 찬은 이 동명항 맛집의 또 다른 별미라 할 수 있다. 이들 풍성한 곁들이 찬과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비치크랩'의 최대 매력이다.

동명항 맛집 비치크랩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고 여러 종류의 게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메인요리를 주문하면 풍성한 곁들이찬이 무한리필로 제공된다.사진/ 최승언 기자

요즘에는 동명항맛집 ‘비치크랩'을 속초맛집으로 알려지게 한 무한리필 서비스는 주변 맛집에서도 따라할 정도가 되었다. 대게는 먹기 좋게 손질이 깔끔히 되어 제공된다. 부드러운 살을 편하게 맛보고 식사가 끝날 때쯤 나오는 게딱지 볶음밥, 게라면까지 먹어보자.

흠잡을 데 없는 동명항맛집의 맛에 감탄사가 나온다. 동명항 맛집은 210평방미터(70평) 규모의 큰 면적을 자랑하고 있어 연말 회식, 가족모임을 갖기에도 안성맞춤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