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과 딜러를 확인하라”, ‘수원중고차’ 손진경 CEO의 중고차 구매 꿀팁
상태바
“매물과 딜러를 확인하라”, ‘수원중고차’ 손진경 CEO의 중고차 구매 꿀팁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2.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에 현혹되지 않기 위한 노하우 공개
사고 차량에 의한 사기를 당하지 않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수원중고차’ 손진경 CEO로부터 알아봤다. 사진/ 김효설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교통수단의 하나인 자동차는 여행에서는 안전과 함께 여행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척도가 된다.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 자동차를 구매하려는데, 반드시 신차를 구매할 필요는 없다. 다양한 채널의 정보로 내게 알맞은 중고차를 선택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기 때문이다.

스포츠 스타 안정환이 TV 광고에서 말하듯 “중고차는 네가 팔 때가 가장 싸고, 네 차 살 때가 가장 비싸다”고 한다. 이는 중고차를 사기 전에 다양한 정보 채널을 통해서 충분히 검색하고 문의해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믿을만한 중고차를 구매하는 지름길이라는 것이다.

최근 보배드림이나 엔카, KB차차차 등 중고차 관련 포털의 등장으로 정보는 더욱 풍성해졌다. 또한 중고차 전액 할부나 환승론, 리스 등 중고차량업계에도 금융의 바람이 불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중고자동차 매매가 가능해졌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도 발행하기 마련이다. 인터넷사이트에는 있었으나 실제로 가보면 없는 미끼매물이 있는가 하면, 사고 후에 서류 조작으로 신차급 중고차로 둔갑하는 허위매물도 있다.

신차급 중고차의 탈을 쓴, 사고 차량이 왜 문제가 되는지, 왜 위험한지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수원중고차’ 손 진경 CEO로부터 중고차 구매 꿀팁을 알아봤다.

사고차량이라고 해서 정상적인 거래가 이뤄지지 않는 것은 아니다. 사고 차량은 위험성이나 내구성의 손상을 고려해서 판매가격이 내려가게 마련인데, 저렴한 가격의 중고차를 원하는 구매자에게 판매하게 된다. 그러나 사고 이력을 없는 것처럼 서류를 조작하여 고가의 비용으로 판매하는 중고차 사기업체가 문제가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고 차량에 의한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첫째, 여러 중고차 매매단지와 보배드림, 엔카 등의 중고차 거래, 정보사이트의 비슷한 옵션 대의 적당한 가격을 확인한다. 가격을 비교해서 크게 차이가 난다면 우선 의심을 해 봐야 한다. 사고 차량인 지 왜 가격이 싼 지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둘째, 중고차 공식인증 딜러임을 확인할 수 있는 딜러 증을 요구한다. 전국 중고차 매매 연합에서 발행하는 공식 딜러 증을 확인하고 거래하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이다.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는 SBS 생활경제, KBS 소비자고발, 더 벙커 등 TV 방송에 출연한 바 있는 업체로 허위매물이 없는 중고차 매매단지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사진/김효설 기자

셋째, 사고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성능기록부와 점검부, 보험 이력 등을 확인한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판매사라고 홍보를 하는 곳에서도, 서류가 미비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니, 꼼꼼하게 점검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계약은 매매상사 내에서 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공식 딜러가 아니면 상사 외의 공간에서 계약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공식 딜러가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한편, 권선구 평동 ‘수원중고차 매매단지’의 대표 중고차사이트 우먼카는 수원 중앙매매단지 내 허위매물 없는 우수업체로 2009년부터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수원 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는 SBS 생활경제, KBS 소비자고발, 더 벙커 등 TV 방송에 출연한 바 있는 업체로 허위매물이 없는 중고차 매매단지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24시간 실시간 상담과 실 매물만을 거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 수원은 물론 평택과 오산, 천안, 분당 등 인근 지역에서도 찾고 있으며, 실 매물 100%로 네티즌 만족도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정직한 중고차단지를 만들려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우먼카의 노력으로 최근에는 온라인사이트와 모바일 홈페이지, SNS를 통한 지속적인 고객 유입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 결과, 서울, 인천, 부천 등 대형 중고차 매매단지 지역에서도 많은 고객이 방문하거나 문의를 해오고 있다고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