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 여행의 재미, 속초 바다 여행과 함께 즐기는 이색 대게 맛집
상태바
초겨울 여행의 재미, 속초 바다 여행과 함께 즐기는 이색 대게 맛집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2.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바다의 낭만을 즐겼다면 푸짐한 대게찜으로 입도 즐겁게
겨울 여행지로 매년 다양한 여행객들이 찾아 가는 겨울바닷가는 겨울 바다만이 간직한 특유의 낭만과 정취를 느끼기 위해서다. 사진은 동명항에서 바라본 속초 등대전망대와 영금정.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겨울이 시작되고 있다. 서울에는 지난 주말에 이미 첫눈이 내렸고 겨울 채비도 마쳤다. 몸과 마음이 움츠러지는 요즈음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도 전국 각지의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은 끊이질 않고 있다.

더욱이 매서운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겨울 바닷가도 대표적인 여행코스 중 하나로 매년 다양한 여행객들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위에 잔뜩 찌푸린 날씨이지만 겨울 바다만이 간직한 특유의 낭만과 정취를 느끼기 위해서다.

겨울철에는 한적한 바다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조도는 속초 해변을 따라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산책을 즐겨도 좋다. 사진은 속초해수욕장에서 바라본 조도.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그렇다면 주말에 찾기 좋은 바다 여행지는 어디일까? 강원도 속초는 많은 사람이 한 번쯤은 가봤을 여행지로 해안도로를 따라 펼쳐진 바다풍경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주변으로 풍성한 여행코스를 만나볼 수 있다.

속초 해수욕장 앞에 자리한 조도는 새들이 많은 찾는 곳이라 하여 이름 붙여졌다. 속초 팔경에도 속하며 속초 해수욕장의 백사장과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있다. 겨울철에는 한적한 바다 풍경을 조망할 수 있어 여행객들이 주로 찾으며 속초 해변을 따라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산책을 즐겨도 좋다.

속초에서 유명한 대게 맛집, ‘미남포차’에서는 게찜과 함께 게를 재료로 요리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사진/ 김효설 기자

속초 해수욕장에서의 바다 풍경이 아쉽다면 속초 등대전망대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등대전망대에 오르면 탁 트인 바다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설악산의 경관과 해안선을 따라 멀리 금강산 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다.

속초 여행코스와 함께 근처에 즐비한 대게와 해산물 맛집들을 탐방하는 즐거움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최근 속초에서 유명한 대게 맛집으로는 ‘미남포차’가 있다. 게찜과 함께 게를 재료로 요리한 다양한 음식을 찾아볼 수 있다.

속초 맛집, 미남포차에서는 일반적인 대게 맛집에서 찾아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가 많아서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김효설 기자

이곳에는 대게 라면 전골과 대게 다리 튀김, 게 무침, 왕새우구이, 미남 물회 등 일반적인 대게 맛집에서 찾아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가 많아서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속초 맛집 ‘미남포차’는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가격까지 저렴해서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푸짐하게 대게 요리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