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광명역과 서울 사당 간 직통 셔틀버스 운행
상태바
KTX 광명역과 서울 사당 간 직통 셔틀버스 운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2.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네트웍스, 2017년 1월 10일 개통 준비
앞으로 KTX 광명역과 서울 사당 간 직통 셔틀버스가 운행되면, 서울 남부지역에서 광명역을 통한 전국 여행이 훨씬 편리해질 전망이다. 사진 제공/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은 계열사 코레일네트웍스가 KTX 광명역과 서울 사당 간 강남순환고속도로를 경유해 운행하는 직행좌석 버스 면허를 1일 광명시로부터 발급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버스 제작기간, 버스내 서비스 설비 장착과 충분한 시험운행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내년 1월 10일 개통행사 및 영업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앞으로 KTX 광명역과 서울 사당 간 직통 셔틀버스가 운행되면, 서울 남부지역에서 광명역을 통한 전국 여행이 훨씬 편리해질 전망이다.

실제 서울 강남권에서 서울·용산역으로 이동해 KTX를 이용할 때보다 광명역 셔틀버스를 이용할 경우 15~25분 시간 단축과 약 2000원의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

또한 코레일은 셔틀버스와 KTX를 함께 이용 할 경우 1000원의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하는 프로모션도 시행하고, 대중교통 환승할인도 적용해 승객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버스 운행은 출퇴근 등 주요 시간대는 5분, 기타 시간대는 10분 간격으로 아침 5시부터 자정까지 운행하며, 기존 45석의 버스좌석을 37석으로 여유 있게 배치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