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한 온천욕 즐기고 속초 횟집에서 입맛까지 힐링
상태바
뜨끈한 온천욕 즐기고 속초 횟집에서 입맛까지 힐링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곁들이찬만으로 입이 벌어지는 속초 맛집은 어디
설악워터피아는 온천을 활용한 사우나 시설과 물놀이 시설이 혼합된 국내 최초의 온천 테마파크로 수질이 뛰어나고 수량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사진 출처/ 설악워터피아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서서히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계절, 단풍놀이로 지친 몸을 온천욕으로 이완시켜 보면 어떨까. 물론 속초 맛집 탐방도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강원도 속초에는 설악산의 절경을 바라보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설악워터피아’가 있다. 설악 워터피아는 온천을 활용한 사우나 시설과 물놀이 시설이 혼합된 국내 최초의 온천 테마파크로 수질이 뛰어나고 수량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무엇보다 설악 워터피아 노천탕에서 바라보는 설악산 울산바위와 푸른 동해는 또 다른 묘미가 있다. 사진 출처/ 설악워터피아

설악워터피아는 어른들이 온천탕에서 피로를 푸는 동안 아이들은 아틀란티스, 파도풀, 레인보우스트림, 메일스트롬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이 가을에 더욱 강추인 곳이다.

무엇보다 설악워터피아 노천탕에서 바라보는 설악산 울산바위와 푸른 동해는 또 다른 묘미가 있는데 이곳에는 노천탕 외에도 기포탕, 낙수탕, 침탕, 원목탕, 초음파탕 등 다양한 스파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지루함 없는 하루를 약속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어른들이 온천탕에서 피로를 푸는 동안 아이들은 아틀란티스, 파도풀, 레인보우스트림, 메일스트롬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이 가을에 더욱 강추인 곳이다. 사진 출처/ 설악워터피아

속초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온천 시설로 ‘척산온천 휴양촌’이 있다. 섭씨 53도 척산온천 알칼리성 온천수는 신경통, 아토피, 알레르기, 피부병 환자에게 특히 치료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적으로 희귀한 온천수로 꼽히는 척산온천의 물은 무거우면서 매끄러운 촉감이 특징으로 불소 및 라듐이 다량 포함된 강알칼리성 단순천이다. 척산온천에는 스파힐링센터, 사우나 시설, 전통 불한증막, 미니풀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게르마늄방, 쑥찜질방, 옥찜질방도 두루 이용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희귀한 온천수로 꼽히는 척산온천의 물은 무거우면서 매끄러운 촉감이 특징으로 불소 및 라듐이 다량 포함된 강알칼리성 단순천이다. 사진 제공/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

또 하나, 척산온천 주변을 둘러싼 3000여 그루의 송림은 인체에 최상의 피톤치드를 공급해준다. 별관 야외풀장 옆 외곽에 마련된 사색과 비움의 길을 걸으며 정서적 안정을 찾아보자. 평평한 화강암 길과 중간중간에 박힌 원형 호박돌을 밟는 동안 도시 생활의 피로는 단번에 날아갈 것이다.

속초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휴양은 맛집을 순회하는 일이다. 속초를 찾는 여행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동명항이다. 동명항은 다양하고 푸짐한 속초 음식이 가득한 곳으로 그중 속초 맛집인 ‘왕건횟집’이 현지인의 추천을 많이 받고 있다.

동명항은 다양하고 푸짐한 속초 음식이 가득한 곳으로 그중 속초 맛집인 ‘왕건횟집’이 현지인의 추천을 많이 받고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동명항 횟집 ‘왕건횟집’

15년 전통의 속초 동명항 횟집 ‘왕건횟집’은 총 2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150명 수용이 가능하며 실내가 고급스럽고 쾌적해서 식사가 즐겁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제철 회를 맛볼 수 있는데 모둠회 메뉴의 경우, 펄떡 펄떡 살아 움직이는 회와 함께 해삼, 전복 멍게, 굴, 새우, 소라, 오징어순대, 초밥 등의 다양한 곁들이찬이 제공된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부드럽고 담백한 대게와 새콤달콤 시원한 물회가 곁들이찬에 포함시킴으로 속초에서도 인심이 넉넉한 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

그 외에도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횟집’에서는 부드럽고 담백한 대게와 새콤달콤 시원한 물회가 곁들이찬에 포함시킴으로 속초에서도 인심이 넉넉한 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장이 직접 주방을 맡아 신선함과 맛이 보장되는 속초 동명항 횟집 ‘왕건횟집’에서 기억에 길이 남을 풍성한 주말을 보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