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내포신도시 내 ‘태안 테마 광장’ 조성
상태바
태안군, 내포신도시 내 ‘태안 테마 광장’ 조성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0.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장에 근흥면 마도 해역 ‘보물선’ 테마 조형물 설치
충남 내포신도시에 태안군을 상징하는 테마 광장이 조성돼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은 조형물 모습. 사진 제공/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충남 내포신도시에 태안군을 상징하는 테마 광장이 조성돼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태안군은 지역 홍보와 도민 화합의 공간 마련을 위해 지난 2월 내포신도시 충남보건환경연구원 인근 광장에 태안해역 ‘보물선’을 테마로 한 광장 조성 사업에 돌입, 최근 준공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내포신도시 테마 광장은 신도시 내 주요 교차로 녹지에 각 지자체별 정체성과 지역성, 상징성을 부각시켜 도민들의 화합을 이끌어내기 위해 조성된 휴식 공간이다.

태안 테마광장에 설치된 조형물은 지난 2007년부터 2015년까지 근흥면 마도 해역에서 발견된 태안선과 마도 1~4호선을 테마로 한 것이다. 해당 해역에서는 고려청자를 비롯해 매병과 향로 등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유물들이 대거 발견돼 큰 관심을 끌었으며 현재까지도 수중탐사가 진행되고 있어 ‘바다의 경주’로 불린다.

태안군 관계자는 “태안군 테마광장은 충남도민들에게 태안군을 널리 알리는 홍보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태안군만의 독창적인 이미지와 군정비전을 알릴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