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단풍 보고 동해 보고...속초 대게 맛집으로
상태바
설악단풍 보고 동해 보고...속초 대게 맛집으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0.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의 방점은 미각만족.. 주말 드라이브 끝은 맛집
영금정과 동해. 정겨운 항구 도시에서는 동해가 눈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사진 제공/ 속초맛집 청정대게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대지를 달구던 뜨거운 기운이 순식간에 물러서서 온데간데 없다. 이렇게 서늘한 기운이 천지를 채우면 속초 맛집이 생각나는 때다.

산꼭대기에서 시작된 불붙은 색채는 피 토하듯 붉게 물들고 곱디고운 천상의 물결이 이 땅으로 흘러 산야를 덮으면 누구나 운전대가 잡고 싶어진다. 가을날 붉은 색채에 감탄하여 황금들녘으로 주말드라이브를 떠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은 설악산 단풍너머 보이는 속초 동해바다다.

가을철 관광하기 좋은 조건들을 두루 갖춘 속초는 수도권에서는 두 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다. 사진 제공/ 속초맛집 청정대게

낭만 가득한 여행지 속초는 붉은 단풍으로 단장한 설악산과 해수욕객들이 떠난 푸른 동해와 함께 연상되는 단어다. 제철을 맞아 살이 올라 담백한 맛으로 유혹하는 대게까지 있어 매력이 넘치는 여행지이다.

가을철 관광하기 좋은 조건들을 두루 갖춘 이 청정도시까지 수도권에서는 두 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다. 속초는 정겨운 항구 도시다. 청정 해역인 동해가 눈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고 장엄한 표정으로 우뚝 솟은 울산바위는 설악산을 한 폭의 그림으로 만든다.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지는 20여 가지 해산물 곁다리찬이 고객들의 입맛을 당기기에 충분하다. 사진 제공/ 속초맛집 청정대게

자연 뿐만 아니라 관광기반시설까지 훌륭하다. 설악산과 동해를 배경으로 설악워터피아, 신흥사, 청초호, 영랑호, 영금정 등 수많은 관광지들이 기다리고 있다. 가는 길 내내 설레는 가슴을 안고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는 해안 도시 특성상 사시사철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내놓는다. 속초 맛집들은 제철 신선한 횟감 등 신선한 먹거리를 잊지 못해 다시 찾아온 식도락 여행자들을 환영한다.

동명항 맛집에서 선보인 대게요리. 신선한 제철 횟감 등 신선한 먹거리를 잊지 못해 다시 찾아온 식도락 여행자들을 환영한다. 사진 제공/ 속초맛집 청정대게

속초의 여러 항구에서는 다양한 해산물과 자연산 생선회, 대게 등 풍부한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인근에도 수많은 맛집이 밀집해 먹거리를 찾아온 여행객들로 발 디딜 틈 없다.

그중 가장 많은 인파가 많은 인기 맛집을 찾는다면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다. 속초에서 최저가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집으로 더 잘 알려져있다. 이 속초 맛집에서는 속초의 별미로 알려진 아바이순대와 닭강정은 덤으로 내놓는다.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큼직한 대게찜와 자연산 생선회, 게딱지 볶음밥, 물회 등 다양한 요리를 내놓는다. 사진 제공/ 속초맛집 청정대게

이 속초맛집은 인원과 입맛에 맞게 심플세트나 푸짐세트 등으로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큼직한 대게찜와 자연산 생선회, 게딱지 볶음밥, 물회 등 다양한 요리를 이 속초맛집에서 만나보자.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지는 20여 가지 해산물 곁다리찬이 고객들의 입맛을 당기기에 충분하다. 가을철엔 보양식으로 전복, 문어를 선택해 볼만하다. 대게가 푸짐하게 들어간 전문대라면도 메뉴로 선택해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속초 앞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하면서 식사할 수 있는 집이다. 환상적인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는 2층짜리 홀이 준비되어 있어 더 낭만적인 식사를 선보인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