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서 즐기는 외설악 등산, 여행의 끝은 맛집
상태바
속초에서 즐기는 외설악 등산, 여행의 끝은 맛집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0.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게와 킹크랩을 잘하는 속초대게 맛집이 어디에 있지?
내설악이 깊은 계곡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반면 외설악은 기암괴석이 많아 설악산의 웅장한 면모를 감상하기 좋다. 외설악에 속하는 천불동계곡. 사진 출처/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하늘은 푸르고 단풍은 울긋불긋 물드는 여행의 계절에 속초 앞바다도 보고 맛집도 찾아보면 어떨까. 지난 여름철에 이어 속초가 여행지로 인기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포켓몬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자 설악산과 동해를 동시에 품고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속초는 청초호, 영랑호, 영금정, 동명항, 대포항 등 호수와 항구를 중심으로 볼거리가 많지만 무엇보다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 설악산이 있어 자꾸 가고 싶어지는 여행지다.

해발 1707m에 이르는 설악산은 한라산, 지리산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으로 백두대간 연봉의 하나이다. 설악산은 최고봉인 대청봉과 미시령, 한계령을 일직선으로 잡아 동쪽을 외설악, 서쪽을 내설악으로 구분하고 있다.

설악산에서 청초호 방면으로 내려오면 속초 조양동에 닿게 된다. 청초호 전경. 사진 출처/ 속초문화관광

내설악이 깊은 계곡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반면 외설악은 기암괴석이 많아 설악산의 웅장한 면모를 감상하기 좋다. 최근 외설악에 속하는 만경대 탐방로가 국립공원 지정 46년 만에 속살을 열어젖혀 등산객의 발길을 모으는 중이다. 만경대 코스는 오색약수터를 출발해 선녀탕, 용소폭포를 거쳐 다시 오색약수터로 돌아오는 왕복코스로 총 5.2㎞에 달한다.

단풍이 짙어가는 이 가을 모처럼의 등산으로 심신을 단련하고 하산 길 속초 맛집에도 들러보자. 설악산에서 청초호 방면으로 내려오면 속초 조양동에 닿게 된다.

속초 맛집 ‘속초대게’는 특허받은 기술로 대게와 킹크랩을 삶아 쫀득한 게살 맛이 일품이다. 사진 제공/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조양동에는 대게와 킹크랩을 잘하는 속초 맛집 ‘속초대게’가 있다. 속초 맛집 ‘속초대게’는 특허받은 기술로 대게와 킹크랩을 삶아 쫀득한 게살 맛이 일품이다. 또한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대게와 킹크랩을 미리 주방에서 해체하여, 고객의 수고를 덜어주었을 뿐만 아니라 접시에 가지런히 담아 제공하기에 깔끔함이 돋보인다.

무엇보다 해산물 요리는 재료가 중요한데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특A만 취급, 같은 양을 먹어도 더욱 든든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거기에 고객이 수족관에서 직접 고른 대게와 킹크랩을 그 자리에서 무게를 달아 눈으로 확인시켜주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속초 맛집 ‘속초대게’는 대게와 킹크랩을 미리 주방에서 해체하여, 고객의 수고를 덜어주었다. 사진 제공/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속초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수족관에서 직접 고른 대게와 킹크랩을 그 자리에서 무게를 달아 눈으로 확인시켜주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속초대게’

배가 부르더라도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 왔다면 서비스로 제공되는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을 꼭 먹어봐야 한다. 메인 메뉴 못지않은 맛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의 자랑은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다. 속초 최저가를 자부하니 미리 비교해보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의 자랑은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다. 속초 최저가를 자부하니 미리 비교해보고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사진 제공/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

조양동 ‘속초대게’ 맛집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호텔 클래스 300’과 ‘라마다호텔’이 있어 찾기도 쉽다. 간판에 커다랗게 쓰인 ‘게찜할인전문점’을 보고 찾아가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