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기덕 쿵덕쿵 신명’, 2016 태안 거리축제 29일 개최
상태바
‘덩기덕 쿵덕쿵 신명’, 2016 태안 거리축제 29일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0.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읍 중앙로 일원서 개최, 군의 독특하고 다양한 콘텐츠 선봬
오는 29일 태안군민들의 삶의 터전인 태안읍 중앙로 일원에서 신명나는 거리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태안 거리축제 모습. 사진 제공/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태안군민들의 삶의 터전인 태안읍 중앙로 일원에서 신명나는 거리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태안군은 관광도시 태안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태안읍 상권의 활기찬 본모습을 회복하기 위해 오는 29일 ‘2016 태안 거리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태안거리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 2002년부터 5년간 군민들의 호응 속에 개최됐던 행사로, 2007년 유류피해사고 이후 중단됐다 지난해부터 재개된 태안군의 대표 거리축제다.

추진위는 태안만의 지역 문화를 곁들인 다양한 프로그램 등 독특한 콘텐츠로 차별성을 확보, 8개 읍·면 주민이 화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축제를 연다는 방침이다.

‘덩기덕 쿵덕쿵! 축제로 신명난 태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거리축제는 29일 구터미널 삼거리에서 태안중학교 후문에 이르는 태안읍 중앙로 일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는 오전 9시 30분 태안읍 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10시 개막식 및 길놀이 △10시 50분 태안여중 학생들의 난타 공연 △11시 10분 태안문화원 오색빛깔무용단 공연 △12시 레크리에이션 △오후 1시 평양예술단 공연 △3시 태안군민 어울림 한마당 △4시 30분 읍·면 노래자랑 및 연예인 초청공연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또한 △별주부 요리경연대회 △가훈 써주기 △점포 세일행사 △어린이 낚시왕 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 △김장하기 체험 △전통음식 체험 △행운권 추첨 등 즐길거리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거리축제가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과 중앙로 상권 활성화는 물론, 8개 읍·면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안군 관계자는 “이번 태안 거리축제는 태안군민들의 화합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태안군의 독특한 문화와 따뜻한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거리축제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