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더 아름다운 ‘속초’ 여행지와 별미 대게 맛집
상태바
가을에 더 아름다운 ‘속초’ 여행지와 별미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1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철 맞은 속초 붉은대게, 단단하고 쫀득한 게살 맛이 일품
설악산은 지난주부터 단풍이 들기 시작해 서서히 절정을 향해 달려가기 때문에 지금 방문하면 딱 좋다. 사진 출처/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이번 주말에는 높은 하늘, 푸른 동해, 단풍 곱게 물든 설악산, 대게 맛집으로 유명한 속초로 여행을 떠나보자. 설악산은 지난주부터 단풍이 들기 시작해 서서히 절정을 향해 달려가기 때문에 지금 방문하면 딱 좋다.

더욱이 속초와 가까운 만경대 탐방로를 이달부터 개방, 많은 등산객이 설악산으로 몰리고 있다. 이번에 개방된 만경대 코스는 오색약수터에서 용소폭포에, 만경대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총 5.2㎞에 달한다.

붐비는 곳이 싫고 조금 더 아기자기한 풍경을 관람하고 싶다면 설악산 자생식물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그러나 붐비는 곳이 싫고 조금 더 아기자기한 풍경을 관람하고 싶다면 설악산 자생식물원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설악산 자생식물원은 농촌진흥청이 지정한 건강 장수마을인 ‘바람 꽃마을’에 위치한 식물원으로 암석원, 고사리원, 야생화단지 등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설악산의 멸종식물과 희귀식물, 고산식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할 나위 없는 탐방여행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설악산 자생식물원은 관람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들러 하루를 보내기에 좋다. 공간이 넓어 가족과 김밥을 먹으며 정겨운 시간을 보내기도 좋은 곳이다. 단, 음식물 쓰레기 처리와 기타 뒷정리는 관람객이 알아서 깔끔히 해야 한다.

설악산의 멸종식물과 희귀식물, 고산식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설악산 자생식물원이 더할 나위 없는 탐방여행이 될 수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속초 여행을 떠났다면 ‘속초 5미’를 모두 맛볼 것을 추천한다. ‘속초 5미’란 강원도 속초를 대표하는 별미 다섯 가지로 명태, 오징어순대, 물곰탕, 생선구이, 붉은대게를 일컫는다.

그중에서도 특히 속초 붉은대게가 제철을 맞아 단단하고 두툼한 살과 담백한 맛으로 여행객의 입맛을 유혹하는 중이다. 속초 대게는 속초중앙시장, 동명항, 대포항, 공설 운동장 인근이 유명한데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을 찾아가면 실패 없이 붉은대게를 즐길 수 있다.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직접 어선을 운영, 매일 새벽 갓 잡은 속초 붉은대게를 상에 올리고 있다. 사진 제공/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직접 어선을 운영, 매일 새벽 갓 잡은 속초 붉은대게를 상에 올리고 있다. 강원도 내에는 선주 직판 업체가 여럿 있지만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그중에서도 최고 등급의 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KBS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오늘저녁’ 등 수많은 방송매체에서 상차림을 찍어갈 정도로 인심이 넉넉하다.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는 20여 가지의 해산물 곁들이찬을 뷔페로 제공,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으며 여기에 제철 활어회와 게라면, 게뚜껑밥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강원도 내에는 선주 직판 업체가 여럿 있지만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그중에서도 최고 등급의 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사진 제공/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강원도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대게, 킹크랩, 홍게, 랍스타 등 다양한 게를 도매 수준으로 주변 시세보다 30~50%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데 여기에다 수시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