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플라이보드 타고 맛집 기행도…
상태바
'속초', 플라이보드 타고 맛집 기행도…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7.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적인 여름휴가지 속초,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 유저들까지 가세해
속초해수욕장에서는 동남아‘플라이보드’라는 스포츠가 인기다. 사진/ 제18회 관광사진 공모전 입선작. 정찬근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는 동해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름 대표 휴양지로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속초 인근에는 동명항. 장사항 등 유명 항구가 모여 있으며 속초관광수산시장(구 속초중앙시장)이 자리 잡고 있어 먹거리 쇼핑에도 최적지라고 할 수 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을 찾는 이 중에 닭강정골목과 씨앗호떡집을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국내 곳곳에 닭강정집과 씨앗호떡집이 새겨나고 있지만 속초가 원조다.

속초 인근에는 동명항. 장사항 등 유명 항구가 모여 있으며 속초관광수산시장(구 속초중앙시장)이 자리 잡고 있어 먹거리 쇼핑에도 최적지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속초해수욕장을 찾는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평소 움츠러들었던 기상을 활짝 펴고 해양레포츠를 즐겨보면 어떨까. 현재 속초해수욕장에서는 약간은 이상야릇한 ‘플라이보드’라는 스포츠가 인기다.

수압을 이용해 공중으로 솟구치며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는 이 새로운 스포츠는 ‘물위 아이언맨’이라는 별명으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전통적인 여름휴가지 속초,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 유저들까지 방문하면서 대한민국의 핫 플레이스가 되었다. 이에 따라 속초 맛집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그 중 단연 으뜸 메뉴는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회다.

기본반찬으로 제공되는 회의 경우 손님들이 먹기 편하게 한곳에 담겨 나오는 것 또한 속초 맛집 ‘훈활어’의 매력이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훈활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속초터미널과도 인접하고, 포켓몬 go 플레이가 가능한 엑스포와 가까운 속초 맛집 ‘훈활어’를 방문해보자.

25년 횟집 주방장 경력의 사장님이 운영하는 속초 맛집 ‘훈활어’는 자연산 회만을 취급하며 부부가 같이 운영, 인건비를 줄임으로 손님에게 양질의 식단으로 보답하고 있다. 또한 물회만 주문하더라도 픽업서비스가 가능하여 누구든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명소다.

속초 맛집 ‘훈활어’는 제철 활어만 상에 올리기 때문에 언제 방문해도 싱싱한 계절의 별미를 즐길 수 있다. 기본반찬으로 제공되는 회의 경우 손님들이 먹기 편하게 한곳에 담겨 나오는 것 또한 속초 맛집 ‘훈활어’의 매력이다.

물회의 베이스인 육수의 경우, 과일로 건강한 단맛을 내며, 여기에 싱싱한 활어를 듬뿍 넣어 속초 맛집 ‘훈활어’만의 풍성함을 자랑한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훈활어’

속초 맛집 ‘훈활어’의 메인 메뉴는 대게와 물회, 회를 한꺼번에 맛 볼 수 있는 세트메뉴다. 물회의 베이스인 육수의 경우, 과일로 건강한 단맛을 내며, 여기에 싱싱한 활어를 듬뿍 넣어 속초 맛집 ‘훈활어’만의 풍성함을 자랑한다.

속초 맛집 ‘훈활어’의 별미인 대게는 먹기 좋게 손질 되어 나오며 게딱지에 담긴 볶음밥까지 서비스로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속초 맛집 ‘훈활어’의 빠질 수 없는 메뉴로 매운탕이 있다. 이곳 매운탕은 칼칼한 국물과 푸짐한 양으로 승부하기에 꼭 맛봐야 하는 음식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