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시티투어버스로 구석구석 돌아보자
상태바
부산여행, 시티투어버스로 구석구석 돌아보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7.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에코버스 운행 개시로 시 전역 4개 노선 운행
지난 14일과 15일 각각 운행에 들어간 만디버스와 낙동강 에코버스는 일반인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아 아는 사람만 찾아가던 숨어있던 부산의 명소들로 관광객들을 안내해 준다. 사진 제공/부산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부산의 웬만한 관광지는 이제 시티투어버스로 돌아본다.

19일 부산시에 따르면 기존 해운대 노선 BUTI버스와 태종대 노선 점보버스가 부산의 익히 알려진 관광지인 해운대, 광안리, 태종대, 오륙도, 송도, 센텀시티, 용궁사 등을 운행했다면, 지난 14일과 15일 각각 운행에 들어간 만디버스와 낙동강 에코버스는 일반인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아 아는 사람만 찾아가던 숨어있던 부산의 명소들로 관광객들을 안내해 준다.

만디버스는 부산역에서 30분 간격으로 출발해 원도심 산복도로 골목골목, 감천문화마을을 비롯한 보수동 책방골목, 아미동 닥밭골, 이바구공작소, 유치환우체통 등의 산동네 마을을 티켓 한 장으로 하루 종일 원하는 정류장에서 타고 내릴 수 있어 주차걱정 없이 피난살이 시절부터 형성된 부산 산동네 역사를 둘러볼 수 있다.

전망대를 굳이 찾지 않아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탁 트인 부산항 전경을 즐기고, 지역 주민이 운영하는 카페도 들르고, 바닥 투명 유리를 통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송도 구름산책로까지 오면 태종대, 오륙도로 가는 2층 시티투어 버스인 점보버스로 갈아탈 수도 있다. 물론 점보버스를 먼저 타고 만디버스로 갈아탈 수도 있다.

낙동강에코버스 노선은 대도시에서 찾기 힘든 느긋함, 자연속의 휴식,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화명생태공원, 삼락생태공원, 을숙도생태공원, 다대포해수욕장을 사상역에서 출발해 4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여름철에는 화명, 삼락생태공원의 야외 물놀이장에서 아이들과 워터파크 부럽지 않게 신나게 물놀이를 하거나, 수상레포츠 센터에서 딩기요트, 카약, 바나나보트, 수상스키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생태공원 내 강변을 따라 끝없이 이어진 갈대밭 사이로 난 길을 걷고, 자전거로 달리거나, 연꽃단지 옆에 자리를 깔고 하루를 보낼 수도 있다. 다대포 해수욕장의 갯벌에서 할 수 있는 조개캐기는 색다른 덤으로 즐길 수 있다.

낙동강에코버스 노선의 마지막 즈음에 있는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아미산전망대는 빠뜨리지 말고 가야 할 코스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철새와 습지, 낙동강의 지형 등 생태, 지질 관련 자료가 풍부하게 전시돼 있고 체험학습도 참여할 수 있는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꼭 가봐야 한다. 아미산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낙동강 모래섬 또한 놓치기 아까운 전경이다.

해운대, 태종대, 산복도로, 낙동강을 두고 어디로 갈지 행복한 고민이 된다면 환승제도를 이용하거나 통합티켓을 이용할 수 있다. 성인 기준 해운대, 태종대 노선 1만 5000원, 만디버스 1만 원, 에코버스 7000원이나, 해운대-태종대간 환승시 5000원만 추가하면 환승이 가능하다.

태종대 노선과 만디버스, 에코버스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티켓도 하루 2만 원에 판매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