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마추픽추서 고대 벽화 발견
상태바
페루, 마추픽추서 고대 벽화 발견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07.1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추픽추 발견 이후 100여 년간 숨겨져
페루 쿠스코의 대표적인 관광지 마추픽추에서 고대 벽화가 발견됐다. 라마와 인간의 형상 위에 기하학적 무늬가 그려진 모습의 해당 벽화는, 마추픽추 성채로부터 15분 정도 떨어진 파차마마 성지에 위치하고 있다. 사진 제공/페루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페루 쿠스코의 대표적인 관광지 마추픽추에서 고대 벽화가 발견됐다. 미국의 역사가인 하이럼 빙엄이 마추픽추를 발견한 이래 100여년 만이다.

18일 페루관광청에 따르면 라마와 인간의 형상 위에 기하학적 무늬가 그려진 모습의 해당 벽화는, 마추픽추 성채로부터 15분 정도 떨어진 파차마마 성지에 있다. 지금껏 마추픽추 인근에서 발견된 동굴 벽화는 약 20개에 달하지만 역사보호지구 내에서 벽화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벽화는 1400년대부터 번영한 잉카문명보다 앞서 그려졌을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 현재 추가적인 연구를 위해 벽화가 발견된 구역이 폐쇄된 상태다.

한편, 마추픽추는 페루 쿠스코에 위치한 잉카 유적지로 해발 2430 미터의 산중에 위치해 ‘공중도시’라고도 불린다. 5km²의 면적에 달하는 이 도시는 성벽, 주거지역, 계단식 밭 등으로 이뤄져 고도로 발달한 잉카의 건축기술을 증명하며 여전한 미스터리로 남아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