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거리 ‘홍대’ 이색 ‘맛집’을 찾아라
상태바
젊음의 거리 ‘홍대’ 이색 ‘맛집’을 찾아라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6.07.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가득한 장소
문화적 요소를 많이 간직한 홍대의 젊은 감각은 거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출처/ 마포구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장은진 기자] 홍대는 수많은 볼거리만큼 다양한 맛집이 자리한 거리로 유명하다. 홍대 거리는 신촌, 이대, 합정, 서강대에서 이어진 덕분에 젊은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또한 거리에 이색카페는 물론 소규모 갤러리, 소품점, 패션숍 예술시장 등이 자리해 있어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좋다.

홍대거리는 무대공연장, 걷고 싶은 거리, 벽화거리, 예술시장, 희망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사진 출처/ 마포구청

문화적 요소를 많이 간직한 홍대의 젊은 감각은 거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늘 거리공연이나 축제가 진행돼 어느 시기에 방문하든지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대표적으로 야외 ‘무대공연장’, 인디밴드들이 자주 공연하는 ‘걷고 싶은 거리’, 벽화거리, 예술시장, 희망시장 등에서 젊은 아티스트들의 공연이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홍대 놀이터는 유명 뮤지선들도 자주 공연을 진행해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장소다.

홍대 앞에 위치한 ‘홍대 놀이터’에서는 다양한 뮤지션들의 공연이 이뤄진다. 특히 이곳은 유명
뮤지선들도 자주 공연을 진행해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또한 상상 마당과 트릭 아이 미술관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좋다.

그 외에 이색적인 맛집들도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뽑힌다. 특히 근처에 위치한 홍대 치킨 맛집 ‘못난감자 치즈퐁듀치킨’은 그냥 지나치면 후회할 장소다.

홍대 치킨 맛집 ‘못난 감자 치즈 퐁듀 치킨’은 그냥 지나치면 후회할 장소다. 사진 제공/ 홍대맛집 못난감자 치즈퐁듀 치킨

홍대 치즈퐁듀치킨의 주메뉴 ‘못난감자’는 풍성한 양과 비주얼로 최근 SNS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전까지는 찾아보기 힘든 홍대 치즈퐁듀치킨만의 이색적인 맛은 자몽, 딸기, 망고 등의 달콤한 과일 맥주에도 잘 어울린다. 덕분에 달콤한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좋아 홍대 ‘소개팅’ 또는 ‘술집’ 장소 BEST 10으로 꼽힌다.

한편, 홍대 치즈퐁듀치킨의 골목은 ‘스타일 난다’와 같은 유명 옷가게가 자리해 외국 여행객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트렌디한 의류들을 쉽게 만나 볼 수 있고 포토존까지 마련돼 있어 데이트 장소로 적당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