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조짐, 제주·부산 노선 확대에 나선 저가 항공사의 조심스러운 행보…
상태바
국내여행 조짐, 제주·부산 노선 확대에 나선 저가 항공사의 조심스러운 행보…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0.04.06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좌석 수 늘리고 부정기편 운항도
제주항공은 오는 1월25일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1월15일부터 29일까지 고객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항공업계가 제주를 중심으로 국내여행이 조짐을 보이자, 조심스럽게 날갯짓을 시작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항공은 오는 4월 25일까지 김포~부산 노선 운항 횟수를 늘린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직격탄을 맞은 항공업계가 제주를 중심으로 국내여행이 조짐을 보이자, 조심스럽게 날갯짓을 시작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등 저가 항공사가 부산, 제주 지역으로 국내선 운항 횟수를 확대하고 있어 추이가 기대된다.

제주항공, 4월 25일까지 김포~부산 총 1만7400여 석 확대

우선, 취소와 변경 부담 없는 ‘안심’ 항공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제주항공이 4월 25일까지 김포~부산 노선 운항 횟수를 늘린다.

제주항공이 코로나19사태로 국내선 운항 편수가 대폭 감소한 가운데, 오는 4월 25일까지 김포~부산 노선에 모두 92편을 증편한다. 이번 증편 운항 등을 통해 늘어나는 추가 공급석은 약 1만7400여 석 규모이다.

김포~부산 노선은 요일별로 운항 시간이 다소 차이가 있어 자세한 운항 일정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편 제주항공은 올해 10월 25일까지 출발하는 모든 항공권에 대해 취소 위약금 또는 변경 수수료가 없는 항공권 ‘안심 보장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국내선, 국제선별로 조건은 다름. 국제선 취소 위약금은 출발일 6월 30일까지 항공권만 대상). 취소 위약금 및 변경 수수료가 없는 항공권을 발권받으려면 4월17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구매 및 발권을 완료하면 된다. 다만, 국내선의 경우, 변경 수수료 면제 대상이 아니고, 취소 위약금은 출발일이 7월 31일까지인 면제되는 점은 주의가 필요하다.

에어서울, 4~5월 김포~제주 증편 ‘주 32편 운항’

에어서울은 3월 주말 탑승률이 91%를 넘는 등 회복세를 보이면서 4월 6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을 주 32편 운항으로 확대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3월 주말 탑승률이 91%를 넘는 등 회복세를 보이면서 4월 6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을 주 32편 운항으로 확대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4월 6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을 주 32편 운항으로 확대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수요가 급감하면서 기존 주 25회 운항이었던 김포~제주 노선을 3월에는 주말에만 운항하는 주 2~3편 운항으로 축소했다. 하지만, 3월 주말 탑승률이 91%를 넘는 등 회복세를 보이면서 4월부터는 주 32편으로 운항을 확대하기로 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다 보니 제주 등 국내선에서 회복세를 보인다.”라며 “4월은 평균 85% 이상의 탑승률이 예상되어, 주말은 하루 5~6편 운항으로 증편을 해 스케줄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서울은 매주 수요일 제주 타임 세일을 실시하는 등 편도 항공 운임 3,000원, 왕보총액 2만 원대부터 최저가로 제주 노선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4월25일부터 5월31일까지 청주-제주 부정기편 운항

티웨이항공이 가을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9월의 ttw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청주 출발 제주노선 신규취항으로 국내 7개 공항에서 노선 운항을 시작하며, 지역출발 노선 확대에 나섰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청주 출발 제주노선 신규취항으로 국내 7개 공항에서 노선 운항을 시작하며, 지역출발 노선 확대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4월25일(토)부터 매일 4회 운항 일정으로 청주 공항에서 출발하는 제주 노선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한다.

김포, 대구, 광주에서 출발하는 제주노선을 운항 중인 티웨이항공은 이번 청주출발 제주노선 취항을 통해 총 4개의 국내선을 운항하게 되었으며, 국내 7개 공항(광주, 김포, 대구, 부산, 인천, 제주, 청주)에서 국내선 및 국제선 노선운항을 하며 다양한 지역 출발 노선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번 신규 취항을 기념해 4월 2일 오후 2시부터 12일까지 11일간 편도 총액운임 (유류세, 공항세 포함) 10,900원부터 이용 가능한 특가 운임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특가 운임의 탑승 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항공편이며, 성수기 및 일부 일자는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역민들의 이동권리 확보를 위해 노선 운항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지역에서 출발하는 노선 확대를 통해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