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코로나19 확산, 예약 승객 편의 위해 항공권 일정변경, 재발행 수수료 면제
상태바
전 세계 코로나19 확산, 예약 승객 편의 위해 항공권 일정변경, 재발행 수수료 면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0.03.1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세이퍼시픽항공·에미레이트 항공, 수수료 없는 예약 변경 서비스에 나서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항공사들이 항공권 예약 승객의 편의를 위해 수수료 없는 예약 변경 서비스에 나섰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항공사들이 항공권 예약 승객의 편의를 위해 수수료 없는 예약 변경 서비스에 나섰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항공사들이 항공권 예약 승객의 편의를 위해 수수료 없는 예약 변경 서비스에 나섰다.

캐세이퍼시픽은 2020년 3월 9일부터 4월 20일 사이에 항공권을 신규 발권하는 승객에게 노선 변경과 재예약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에미레이트 항공은 2020년 3월 31일까지 구매한 모든 항공권에 대해 일정 변경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캐세이퍼시픽항공, 수수료 없는 무제한 예약 변경 서비스 제공

캐세이퍼시픽항공은 코로나 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불확실한 시기에 항공권 예약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무제한으로 수수료 없이 항공권 예약을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캐세이퍼시픽은 2020년 3월 9일부터 4월 20일 사이에 항공권을 신규 발권하는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노선 변경 및 재예약 수수료를 면제한다. 이번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통해 일정 및 노선이 변경된 여행은 2021년 2월 28일까지 마쳐야 한다. 수수료 면제 혜택은 운임 종류와 관계없이 특가 항공권을 포함한 모든 캐세이퍼시픽의 개인 유가 항공권 구매 고객에 해당하며, 보너스 항공권과 단체 항공권은 제외된다. 수수료 면제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캐세이퍼시픽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캐세이퍼시픽은 △ 동남아시아 6개 인기 도시로 가는 비즈니스석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호주 5개 도시 비즈니스석 및 프리미엄 일반석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유럽 일반석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캐세이퍼시픽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동시에 승객들의 안전한 항공 이용을 위한 조치안을 마련해 실천하고 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최신 정보 및 안전 조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사 홈페이지 내 COVID-19 정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 전 노선 항공권 일정 변경 수수료 면제

에미레이트 항공은 2020년 3월 31일까지 구매한 모든 항공권에 대해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일정변경과 재발행 수수료 면제 정책을 적용해 승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승객들은 변경 수수료 없이 항공권 구매일로부터 최대 11개월 이내 날짜로 동일 클래스만 변경할 수 있으며, 일정변경에 따라 운임 차액이 발생할 시 해당 요금을 지불하면 된다.

아드난 카짐(Adnan Kazim) 에미레이트 항공 CCO(Chief Commercial Officer)는 "에미레이트 항공은 여행 일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승객들이 수수료 걱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도 고객들에게 유연하고 편안한 여행을 제공할 방안들을 지속해서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여행 제한 및 항공편 감소 조치에 영향을 받는 에미레이트 ‘스카이워즈(Skywards)' 회원들을 대상으로 등급 유지 조건을 완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플래티넘∙골드∙ 실버 등급의 회원들은 2020년 3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등급 유지 조건의 80%만 충족해도 현 등급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2020년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에미레이트 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스카이워즈 회원들은 20%의 보너스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 받는다.

이외에도, 에미레이트 항공은 승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코로나19의 영향을 많이 받는 노선을 중심으로 항공기 소독 시행 등 추가적인 예방 조치를 통해 기내 방역을 한 층 강화한다. 기내 감염 의심 또는 확진 사례 발생 시, 방역팀을 투입하여 강력한 인증 약품을 사용해 해당 항공기 전 캐빈에 걸쳐 철저하게 소독을 시행할 예정이다. 현재 에미레이트의 모든 항공기에는 공기 중 바이러스를 99% 이상 걸러내는 헤파(HEPA)필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기내 의심 환자가 확인될 경우 해당 항공기의 헤파필터를 일괄 교체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된 항공편의 재예약 또는 여정 변경을 희망하는 승객들은 에미레이트 항공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또한, 오는 3월 31일까지의 예약 건에 대해 일정변경을 희망하는 여행객들은 담당 여행사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