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시간과 횟수가 늘어나고 전국적인 마스크 대란으로 착용했던 마스크를 다시 사용하는 등으로 피부가 민감해지고 피부 트러블까지 생겨 이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세 가지 방법과 추천 제품을 소개한다.
추운 겨울이 끝나고 화창한 봄이 시작되면서 피부가 민감해지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시간과 횟수 또한 늘어나고 전국적인 마스크 대란으로 착용했던 마스크를 다시 착용하는 경우도 있어 피부는 더욱더 예민해지고 있다.
마스크를 오래 사용하면서 마스크가 닿는 부위가 붉게 달아오른다거나 마스크 속 열기로 인해 붉은 반점, 가려움증,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겨 이에 대한 고민은 깊어만 간다. 연일 마스크 착용으로 힘들어하는 피부를 위한 여러 가지 피부 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이때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방법과 함께 필요한 제품을 추천한다.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세안이 가장 중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습해진 피부와 메이크업으로 인해 모공 또한 온종일 막혀있었기에 피부는 더욱이 지쳐 있다.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첫 번째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 추천 제품으로 CSA 코스믹 원더바스의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그린’은 3단계 클렌징 메커니즘이 적용되어 클렌징과 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에 유해한 12가지의 피부 걱정 성분은 배제하고 안심 등급 원료로 채운 제품. 얼굴에 펴 바르자마자 생기는 미세한 거품이 민감한 피부도 부드럽게 클렌징해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밀싹 추출물, 라임 추출물 등의 녹색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거나 방지하려면 피부 유·수분 균형을 맞춰줘야
피부가 붉게 올라오고 크고 작은 피부 트러블이 일어났다면 진정시켜주어야 할 때. 또한 트러블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추천 제품으로 닥터올가의 ‘스킨 수딩 젤’은 천연 유래 성분 99.07%의 수분 가득한 알로에 베이스의 수딩젤이다. 판테놀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무향, 무색소 및 천연 유래 방부 성분을 사용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마스크 속 습해진 피부는 더욱 건조해져, 이것저것 덧바르기보다는 한 가지 영양제품으로
마스크 속 습해진 환경 때문에 피부는 더욱더 건조해진다. 따라서 피부 속 보습을 위한 극약처방이 필요한 때. 예민해진 피부는 이것저것 덧바르기보다는 영양이 가득 담긴 한 가지 제품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추천 제품으로 조성아뷰티의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는 프로폴리스 꿀 세럼 120병을 스틱 한 통에 담고 황금 누에고치와 순금을 콜라젠 캡슐에 적용한 고체 세럼 스틱 제품. 5개국 허니 콤플렉스와 3중 프로폴리스가 피부 속 보습을 꽉 채워주고 황금 누에 콜라젠 캡슐이 피부에 짱짱한 보습 막을 형성해 주어 예민해진 피부 속까지 영양을 꽉 채운 꿀광 피부를 완성해 준다. 또한 휴대가 간편하여 건조한 실내나 밖에서도 수시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며 밤에는 듬뿍 발라 수면 팩으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