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남파랑길 테마 프로그램 및 서비스 운영 사업자 공모
상태바
관광공사, 남파랑길 테마 프로그램 및 서비스 운영 사업자 공모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3.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구간에 해당하는 남파랑길의 이용 편의성 향상,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남파랑길 테마 프로그램 운영 및 걷기여행 관련 서비스 사업자를 오는 25일부터 4월 8일까지 모집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구간에 해당하는 남파랑길의 이용 편의성 향상,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남파랑길 테마 프로그램 운영 및 걷기여행 관련 서비스 사업자를 오는 25일부터 4월 8일까지 모집한다.

코리아둘레길이란 우리나라 둘레(동해, 남해, 서해, 비무장지대)의 기존 걷기여행길을 연결하여 구축될 초장거리 걷기여행길이다. 남파랑길(약 1,463㎞, 90코스)은 남해의 지역성(南)과 쪽빛(藍) 바다를 의미하는 이름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부터 전남 해남 땅끝까지 연결된다. 문체부와 공사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코리아둘레길 민간추진협의회와 지역협의회,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최종노선(안)을 설정하였다.

남파랑길은 남해의 지역성(南)과 쪽빛(藍) 바다를 의미하는 이름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부터 전남 해남 땅끝까지 연결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번 공모는 프로그램 부문과 서비스 부문으로 구분된다. ‘프로그램 부문’은 남파랑길 걷기(4km 이상)와 해당 지역의 고유 콘텐츠를 연계한 테마 걷기여행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며, ‘서비스 부문’은 남파랑길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식음료, 관광안내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기여행자를 대상으로 걷기여행 프로그램 및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할 예정인 단체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개 업체당 최대 3개 사업까지 복수응모가 가능하다.

사업자는 사업계획서 및 부속서류에 대한 서류평가 및 발표․현장심사 등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사업자에 대해서는 과제당 최대 2천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프로그램 및 서비스 사업에 대해서는 걷기/자전거 여행길 누리집인 두루누비 및 SNS 채널을 활용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한-필 수교 70주년 기념 다양한 특별 방한캠페인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필리핀 부활절 연휴 등 최대 여행성수기를 겨냥한 행사를 필리핀 최대 번화가이자 상업 중심지인 마카티 시내 글로리에타 쇼핑몰에서 개최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필리핀 부활절 연휴 등 최대 여행성수기를 겨냥한 #LoveKOrea Travel Fiesta 행사를 현지인 1만 2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3.23(토) - 24(일) 양일간 필리핀 최대 번화가이자 상업 중심지인 마카티 시내 글로리에타 쇼핑몰에서 개최했다.

이는 한-필 수교 70주년을 맞이하여 공사가 필리핀 국민을 대상으로 마련한 #LoveKOrea라는 브랜드 하에 특별 방한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LoveKOrea란, 필리핀 현지어(타갈로그어)로 KO가 ‘나’를 의미하는 것에 착안, I Love Korea로 해석되어, 2019년에 한국을 친근하게 발견하고, 한국 여행을 적극 장려하고자하는 의미이다. 또한 해시태그를 통해서 다양한 홍보활동들이 한 번에 검색될 수 있게 하여, 특별 방한캠페인의 인지도를 극대화하는 효과를 노리고 있다.

#LoveKOrea Travel Fiesta 행사에는 5개 항공사 및 12개 유력 현지 여행사들이 공동 참가하여 방한 항공권 및 상품을 집중 판매했다. 공사는 신용카드사(BPI)와의 협약을 통해 중·상류층 카드소지자를 대상으로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제공하는 판촉활동도 펼쳤다.

이 외에도 행사기간 중 한국 럭셔리여행, 웰니스체험, 한류 등 테마별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국내 참가업체인 ‘한복남’은 한류드라마 전통의상과 메이크업, 전통 악세서리 만들기 등의 체험존을 운영했고, 일반참가자 모델들이 선보이는 한복패션쇼,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하였다.

이 밖에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이자 유명 현지 배우인 수 라미레즈(Sue Ramirez)의 한류공연 및 팬사인회가 진행되었다. 또한 필리핀인과 한국인 연예인 팀으로 구성된 필리핀 TV 예능쇼 ‘아자 아자 따요!’ 프로그램을 한국여행 주제로 구성하고, 행사무대에서 녹화촬영도 진행됐다. 동 녹화분은 오는 4월 중 현지 공중파 TV5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 개막식에서는 한-필 수교 70주년 기념 특별방한캠페인 일환으로 계획된 온라인 영상콘테스트 ‘러브 코리아를 보여주세요, 2019년은 한국 방문의 해입니다.(Show your #LoveKOrea – 2019 is the best time to visit Korea!)’가 진행됐다. 이 콘테스트는 10월 현지 개최 예정인 한국문화관광대전 기간까지 연중 진행되며, 응모자 중 총 70명을 선정해 방한 항공권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한-필 수교 70주년을 기념해 필리핀 출신의 2015 미스유니버스 피아(Pia)와, 필리핀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Sue Ramirez)의 우정여행을 담는 특별 TV프로그램을 제작, 9월 방영 예정이며, 필리핀 개별관광객을 위한 전용가이드북(쿠폰) 제작 등 70주년을 기념하는 #LoveKOrea 특별 방한캠페인이 연중 진행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