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Re:think’ 캠페인 진행
상태바
롯데호텔, ‘Re:think’ 캠페인 진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0.22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 빨대 사용부터 친환경 클러치 백 제작까지
롯데호텔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성 활동을 이어온 가운데, 친환경 캠페인’Re:think’를 진행한다. 사진/ 롯데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롯데호텔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성 활동을 이어온 가운데, 친환경 캠페인’Re:think’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캠페인명인 ‘Re:think’에는 불필요한 물건은 사지 말 것(Refuse), 쓰레기를 줄일 것(Reduce), 반복 사용할 것(Reuse), 재활용할 것(Recycle)을 뜻하는 4R 활동과 자연을 다시 한번 생각하자는 의미가 포함돼 있다.

▲ 플라스틱, 비닐 폐기물 줄이기 운동에 동참하는 ‘Re:think’

롯데호텔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비닐 등의 사용을 최소화 하고 식음과 객실, 환경관리 프로세스, 마케팅 등에도 친환경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가능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베이커리를 포함한 모든 식음업장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교체하고, 비닐 봉투를 대체할 종이 포장재를 개발 중이다. 일회용 포크, 나이프 등도 자연 분해되는 제품으로 바꿔 플라스틱 및 비닐 폐기물 줄이기 운동에 동참한다.

▲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진행, L7

착한 브랜드와 협업한 이색적인 활동도 눈에 띈다.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L7은 페트병에서 추출한 실로 가방을 만들어 화제가 된 ‘플리츠마마(PLEATS MAMA)’와 함께 클러치 백을 제작했다. 환경을 생각하고 실용성까지 갖춘 클러치 백은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자 고객들도 캠페인에 함께 참여 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L7은 다양한 패키지 및 마케팅 상품으로 클러치 백을 활용하고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L7x플리츠마마 ‘Re:think’ 패키지는 객실 1박, 클러치 백,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1만원권 등을 포함해 13만원부터 예약 가능하다.(세금, 봉사료 별도)

한편, 롯데시티호텔과 L7의 모든 체인에서는 욕실 어메니티도 천연 재료를 주원료로 한 친환경 브랜드의 제품으로 바꿀 예정이다.

▲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롯데호텔

롯데호텔의 친환경 활동은 꾸준히 지속돼 왔다. 2013년부터 사단법인 미래숲과 공동 진행해 온 친환경 프로젝트 ‘띵크 네이처(Think Nature)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우리나라 황사의 주요 발원지인 중국 내몽고 쿠부치 사막에서 사막화 방지 조림사업에 동참해 함께 나무를 심기도 하고, 객실 내 침대 시트나 수건을 매일 세탁하지 않고 재사용해도 좋다는 의사를 표시하는 ‘그린카드’를 통해 절감되는 비용을 매년 미래숲에 기부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2017년 한 해 동안 모은 4200만원을 기부했다.

시스템 구축을 통한 에너지 절감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6년, ‘Lotte Carbon Management System(LCMS)’을 전 사업장에 구축해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연 2회 전 체인 호텔의 환경 심사를 통해 개선 활동도 진행한다.

롯데시티호텔 구로, 대전, 울산, 명동과 L7명동, 강남, 홍대에는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로 2017년 기준, 연간 1,358,112kWh의 전력을 생산하고 온실가스748tCO2를 감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가능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신세계조선호텔, 다문화가정 대상 문화유산 프로그램 진행

신세계조선호텔은 다문화 및 이주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유산 프로그램인 ‘문화재청-신세계조선호텔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헤리스카우트’를 진행한다. 사진/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조선호텔은 다문화 및 이주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유산 프로그램인 ‘문화재청-신세계조선호텔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헤리스카우트’를 진행한다.

이번 ‘문화재청-신세계조선호텔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헤리스카우트’는 서울·경기지역의 다문화 및 이주가정 아동·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아프리카 가나출신으로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데 앞장선 행보를 보이고 있는 샘 오취리가 홍보대사로 함께 활동한다.

이번 발대식을 갖는 ‘헤리스카우트’는 문화재청과 신세계조선호텔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 연구센터에서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다문화 및 이주 가족 청소년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려주고,건전한 시민 정신을 심어주는 한편 나아가 우리 사회에 필요한 문화인재를 육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문화유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 교육 활동이다.

10월 20일(토)에는 ‘헤리스카우트’ 발대식을 시작으로 신세계조선호텔이 후원하고 있는 국립전통 예술고등학교 청소년들의 축하공연,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덕수궁, 환구단 문화지킴이활동, 알기쉬운 문화유산 강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후에도 신세계 조선호텔의 문화재 보전 봉사활동지인 벽제관지 등을 함께 답사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켄싱턴 제주 호텔, 갤러리 투어 & 11월 오윤화 작가 신규 전시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휴식, 미식, 레저를 즐기는 호텔을 넘어 세계적인 예술품을 감상하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갤러리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휴식, 미식, 레저를 즐기는 호텔을 넘어 세계적인 예술품을 감상하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갤러리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산, 섬, 바람, 하늘, 구름, 바다, 소 등 한국과 제주의 강산을 주제로 한 켄싱턴 제주 호텔의 로비, 복도, 갤러리 등에는 중국 유명 도예가 주러껑의 도예 작품, 이왈종 작가의 미디어 아트, 각 층별 홀에 중국 유명 작가 자호이, 티에양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다.

이와 함께, 호텔에는 일반 갤러리처럼 1~2달에 한 번씩 전시회가 열리는 갤러리가 있다. 켄싱턴 제주 호텔의 3층에 위치한 제1갤러리는 신진 작가와 제주 출신 작가들의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장소를 무료로 대여하며 실제 전시회 중 작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갤러리다.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일 3회 무료로 진행되는 갤러리 투어는 큐레이터의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실제 갤러리 공간처럼 화이트 월에 작품을 전시하여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문화 체험을 경험까지 선사한다.

특히, 2018년 11월 한 달 동안은 오윤화 작가의 <Backstage> 전시회를 선보이는데, 해당 전시회는 우리 내면의 양면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상황에 따라 다른 얼굴로 타인을 맞이하는 각자의 모습을 ‘무대’위에서 연극하는 배우의 상황에 빗대어 양면성을 보여주는 전시로 누구나 겪었던 공감이 가능한 주제로 평범한 공간을 초현실적인 공간으로 만들거나 상반되는 이미지들을 함께 배치한 전시를 선보인다.

샌즈 마카오 패션 위크, 엠포리오 아르마니와 갈라 런칭 이벤트로 개막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제2회 샌즈 마카오 패션 위크의 개막을 알렸다. 사진/ 샌즈 리조트 마카오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제2회 샌즈 마카오 패션 위크(Sands Macao Fashion Week, SMFW18)의 개막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의 2018 F/W 컬렉션을 선보이는 갈라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약 220여 명의 VIP 게스트와, 언론 매체 및 업계의 핵심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2018 샌즈 마카오 패션 위크(SMFW18)의 헤드라인 브랜드인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는 레인보우 그룹(Rainbow Group)과 협력하여 본격적인 트렁크 쇼(trunk show)를 진행했으며, 본 쇼에서는 자사의 '현장 직구 (see now, buy now)’ 레디-투-웨어(기성복) 룩이 소개되었다.

이번 패션위크 런웨이에는 유명 모델, 리(Liee), 하오윤샹(Hao Yun Xiang), 리나 장(Lina Zhang), 장휘준(Zhang Hui Jun)이 올랐으며, 관객 중에는 유명 중국 배우 정카이(Zheng Kai), 여배우 칼리나 장(Karlina Zhang) 및 배우이자 가수인 왕지로(Jiro Wang)가 본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아울러, 스페셜 게스트로는 배우이자 가수인 치웨이(Qi Wei) 가 참석했다.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2018 샌즈 마카오 패션위크(SMFW18)는 샌즈 숍스 마카오에 입점해 있는 다양한 대표 럭셔리 및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며, 본 행사를 통해 패션 업계와 대중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패션 퍼레이드와 그 밖에 특별한 이벤트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본 행사는 일련의 레디-투-웨어(기성복) 그룹 런웨이 쇼를 통해 샌즈 리조트 마카오에서 선보이고 있는 컬렉션과 다양한 리테일 이니셔티브를 조명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