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부터 프로모션’ 항공업계 가을나기는?
상태바
‘봉사활동부터 프로모션’ 항공업계 가을나기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0.2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활동, 가을 특가 프로모션 등 다양
대한항공 임직원들과 명동리 마을 주민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가을을 맞아 분주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에 나서는가 하면 새로운 기종을 도입하고 프로모션을 앞세워 벌써부터 겨울 준비에 한창인 모습이다.

대한항공, 1사 1촌 자매결연 농촌지역 봉사활동

2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10월 19일, 강원도 홍천군 명동리 마을을 찾아 가을철 농번기 일손 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4년부터 15년째 기업과 농촌간의 상생의 의미를 다지기 위해 강원도 명동리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2회씩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명동리는 1999년부터 마을 전체가 친환경 농법으로 경작하는 찰벼와 고추, 옥수수 등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하는 ‘무농약 마을’로 유명하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직원 및 가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해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 의료봉사단 의사∙간호사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논밭 농작물 수확 및 잡초제거 등 농촌의 일손을 도왔으며, 의료봉사단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맥박, 혈압 등 활력징후를 측정해 전문의사의 문진과 진찰 후 약처방 등 의료 봉사를 펼쳤다.

대한항공은 일손 돕기 봉사활동 외에도 마을 환경정리와 간단한 의약품 등을 기증했으며, 명동리에서 수확한 농산물로 만든 유기농 농산물을 구입했다.

또한 이번에 구입한 명동리 유기농 농산물은 지난 해에 이어 서울 강서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으로 나눔 실천과 동시에 농가 수익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태 항공시장 안전·환경 인프라 구축 및 균형발전

19일 오전 개막식에서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아울러 아시아·태평양 항공산업을 이끄는 사장단은 제주에 대거 모여 다양한 항공 산업 의제를 놓고 심도 깊은 논의를 거쳐 결의안을 채택했다.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Association of Asia Pacific Airlines)는 지난 10월18일, 19일 양일간 제주칼호텔에서 제 62차 사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AAPA 연차 회의는 대한항공이 주관했다. AAPA는 대한항공을 비롯하여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말레이시아항공 등 15개 항공사가 회원사로 가입해 있다.

19일 열린 개막식에 이어 본회의에서는 항공안전 자율보고 프로그램의 원칙을 따를 수 있는 범 국가적 항공안전체계 구축 요구 ▲‘국제항공 탄소 상쇄 및 저감 계획’(CORSIA, Carbon Offsetting and Reduction Scheme for International Aviation) 이행 적극 협력 ▲야생동물의 불법 거래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 강화 ▲공항 인프라의 균형 잡힌 발전 추구 ▲항공업 종사자들의 양성평등 및 고른 교육 기회 제공 등 현안을 논의한 뒤 관련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채택 했다.

이와는 별도로 항공산업 수요 예측·변화, 소비자 트렌드 변화, 아시아 항공 시장 전망 등을 조망하는 다양한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대한민국 관광 산업 전략을 살피면서 항공산업과 연계해 관광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17번째 해외 의료봉사활동

제주항공은 (사)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함께 지난 10월17일부터 22일까지 라오스 방비엥에서 17번째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사)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함께 지난 10월17일부터 22일까지 라오스 방비엥에서 17번째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8년째 아시아지역에서 인술을 펼치고 있는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열린의사회 소속 내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한의과 등 의료진과 제주항공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했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2011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8년간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아시아 각 지역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의료진의 항공이동 편의와 함께 자원봉사단을 꾸려 현지에서 공동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스마트체크인 이용자 확 늘었다

스마트한 공항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무인탑승수속’이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늘며 지난 10월17일 연간이용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 제주항공

또한 제주항공은 스마트한 공항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무인탑승수속’이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늘며 지난 10월17일 연간이용객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인천국제공항 탑승객을 대상으로 흔히 ‘키오스크’로 불리는 ‘무인발권기’ 이용률을 집계한 결과 전체이용객 181만1000여 명 가운데 49.8%인 91만4000여 명이 무인발권기를 통해 탑승수속을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무인탑승수속 연간 100만명을 목표로 세웠는데 약 2개월 반 정도 조기달성했다는 것.

특히 성수기였던 7~9월에만 올해 전체이용자의 절반에 가까운 45만1000여 명이 이용해 무인탑승수속이 빠르게 정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인천공항에서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탑승수속을 한 연간 승객이 52만5000여 명에 불과했던 점을 감안할 때 이용률이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무인탑승수속’은 ‘키오스크’로 불리는 멀티미디어 기기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탑승객이 직접 좌석 등을 지정하고 탑승권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탑승수속 절차를 단순화하여 대기시간을 줄여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KLM 네덜란드 항공, 창립 99주년 기념 미니어처 하우스 소개

KLM 네덜란드 항공은 전통적으로 창립 기념일에 델프트 미니어처 하우스를 해마다 새로 소개한다. 사진/ KLM 네덜란드 항공

KLM 네덜란드 항공은 지난 10월7일 창립 99주년을 맞이했다. 그리고, 전통적으로 창립 기념일에 델프트 미니어처 하우스를 해마다 새로 소개한다.

올해, 99번째 새로운 하우스는 네덜란드 유르, Joure 지역에 있는 ‘도우 에그베르츠’의 첫 번째 스토어이다. 이곳이 선정된 이유는 2018년 10월 28일부터 KLM 이 운항하는 모든 유럽 및 국제선 항공편에서 지속 가능한 경작의 커피만을 사용하는 UTZ인증을 받은 ‘도우 에그베르츠’ (Douwe Egberts) 의 커피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도우 에그베르츠’ (Douwe Egberts)는 네덜란드의 전통 원두 커피 브랜드로 비행 중 높은 고도에서도 완벽한 맛을 내도록 특별히 블렌딩하여 하늘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KLM고객이라면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 내 크라운 라운지 (Crown Lounge)에서도 이 지속 가능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 커피는 네덜란드의 KLM 직원들에게도 10월부터 제공 되고 있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내년 하계 스케줄 인천-뮌헨 노선 주 7회 증편 운항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2019년 하계부터 인천-뮌헨 노선을 기존 주 6회 운항에서 주 7회로 증편한다. 사진/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2019년 하계부터 인천-뮌헨 노선을 기존 주 6회 운항에서 주 7회로 증편한다고 밝혔다.

루프트한자는 현재 인천-뮌헨 노선에 A350-900기종을 투입하고 있으며, 2019년에도 같은 모델을 해당 노선에 적용할 예정이다. 현존하는 최신예 기종인 루프트한자 A350-900은 셀프 스낵바를 포함한 최고급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비즈니스 클래스, 더 넓은 공간과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2018 독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이코노미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음이 적고 전 객실에 혁신 기술이 적용된 조명 등을 갖춰 더욱 안락한 기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 발/착 항공기 운항 시간을 변경하여 유럽으로의 더욱 원활한 연결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보다 한국 출발 및 뮌헨 도착 시각이 앞당겨 짐에 따라 당일 어느 유럽 도시든지 더 빠른 시간 도착이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귀국편 역시 유럽 도시에서의 여유 있는 연결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