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객 겨냥 ‘단풍여행 HOT 세일’ 실시
상태바
가을 여행객 겨냥 ‘단풍여행 HOT 세일’ 실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0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풍 명소 지역에 위치한 일부 숙박에 한해 최대 40% 할인
호텔스닷컴은 완연한 가을을 맞이해 한국 또는 일본으로 떠날 계획 중에 있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두 나라의 일부 숙박시설에 한해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단풍여행 HOT 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 호텔스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호텔스닷컴은 완연한 가을을 맞이해 한국 또는 일본으로 떠날 계획 중에 있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두 나라의 일부 숙박시설에 한해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단풍여행 HOT 세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단풍여행 HOT 세일’을 통한 숙박 예약은 호텔스닷컴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말일까지 선착순 마감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여행 기간이 최대 12월 중순까지인 여행객들에 한해 유효하다.

한국과 일본이 아태지역에서 손에 꼽히는 단풍 절경으로 유명한 나라들인만큼, 두 국가를 특별히 이번 프로모션 대상 여행지로 삼았다는 것이 호텔스닷컴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이번 ‘단풍여행 HOT 세일’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가능한 숙박 시설들 역시 두 나라의 단풍 명소들에 자리잡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일본의 경우 도쿄의 메이지진구 가이엔, 교토의 청수사, 하코네의 하코네 도잔케이블카, 후쿠오카의 센요지 등이, 한국의 경우 서울의 경복궁, 속초의 설악산 국립공원, 정선의 정선 레일 바이크, 전주의 한옥마을 등이 각 나라의 대표적인 단풍여행 명소로 유명하다. 해당 지역에 자리잡은 일부 숙박시설에서 호텔스닷컴 ‘단풍여행 HOT 세일’ 프로모션을 통한 숙박 예약 할인 혜택을 최대 40%까지 받을 수 있다.

야놀자디자인랩, ‘야놀자 C&D’로 사명 변경

야놀자의 자회사 ‘야놀자디자인랩’이 ‘야놀자 C&D(Construction & Design)’로 사명을 변경했다. 사진/ 야놀자

야놀자의 자회사 ‘야놀자디자인랩’이 ‘야놀자 C&D(Construction & Design)’로 사명을 변경했다.

야놀자는 오프라인 영역의 중심 사업인 디자인과 시공 분야를 보다 전문화하고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사명을 변경키로 했다. 야놀자 C&D는 디자인부터 시공에 이르는 모든 공정에 대해 숙박분야에서 노하우를 쌓아온 숙련된 전문가들이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건설사로써의 업계 위상을 보다 공고히 할 계획이다. 대표이사는 야놀자 임상규 부사장이 겸직하게 된다.

야놀자 C&D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비(非)숙박 분야의 디자인 시공 사업도 본격화한다. 야놀자 C&D는 그간 중소형 숙박을 통해 쌓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F1963을 비롯한 서점, 공연장, 카페 등 여가 문화공간은 물론 뷰티클리닉, 공유오피스 및 쉐어하우스 등 코워킹 스페이스까지 다양한 공간에 대한 디자인 및 시공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분야의 마케팅 강화를 위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2015년부터 야놀자 온라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CMO 조세원 상무가 신설된 CBEO(Chief Brand Experience Officer)로 보직을 변경, 야놀자 오프라인 사업의 브랜딩과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임상규 야놀자 C&D 대표는 “그 동안 좋은 숙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이제 종합 건축과 시공까지 할 수 있는 전문인력과 역량을 확보했다”면서 “그 동안의 공간 개발 노하우와 시공 능력을 살려 숙박과 비숙박 모든 분야에서 활약하는 종합 건설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 한글날 앞두고 서체 ‘잘난체’ 출시·배포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10월 9일 한글날을 하루 앞두고, 첫 전용서체인 ‘잘난체’를 출시했다. 사진/ 여기어때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10월 9일 한글날을 하루 앞두고, 첫 전용서체인 ‘잘난체’를 출시했다.

잘난체는 여기어때 BI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한글 2,350자, 라틴 94자, 약물 986로 구성했다. 여기어때 캐릭터인 콩이의 딩벳(폰트 아이콘) 10종도 함께 공개한다.

서체 모음에는 여기어때 BI의 특징인 둥근 시작과 각진 맺음을 녹여냈다. ‘ㅅ, ㅈ, ㅊ’과 같이 두 획이 교차하는 자음은 뛰는 사람의 형상을 표현해, 역동성을 느낄 수 있다. 여기어때가 추구하는 ‘젊음’과 ‘위트’를 반영한 것. 동시에 네모꼴의 꽉 찬 모듈을 적용해 BI가 주는 안정적인 느낌도 담아냈다. 회사는 ''글자마다 독특한 디자인 특징을 반영했고, 굵은 형태라 제목용 서체로 사용했을 때 가시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잘난체를 개인과 기업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다만 글꼴을 유료로 판매하거나 임의 수정, 개작은 허가하지 않았다. 여기어때는 잘난체의 전용 웹 페이지를 개설해 직접 사용해보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탬프투어 서비스, 일본 상륙

댓츠잇은 오는 10월 8일부터는 일본 기타큐슈에서도 스탬프투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 댓츠잇

이 밖에 댓츠잇은 오는 10월 8일부터는 일본 기타큐슈에서도 스탬프투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에어 항공과 함께 일본 시장 개척에 나선 (주)댓츠잇의 김범수 대표는 “국내에서 이미 검증된 서비스가 이번에는 일본에 상륙하게 된다”며 “이후 현재 협의 중인 홍콩, 베트남 등에도 진출하게 된다면 이젠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손쉽게 저희 스탬프투어 서비스를 만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댓츠잇의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인쇄물을 갖고 관광지를 방문해 스탬프를 종이에 받던 것을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스탬프투어를 할 수 있는 모델로 현재 경주시,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속초시, 강릉시 등 전국 27여개 지자체에서 이 서비스를 도입해서 운영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