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 시동
상태바
호텔신라,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 시동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0.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 양국 학생 간 문화 교류의 장 만들어
호텔신라는 지난 6일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한국 고등학생 30여 명과 재한 중국 유학생 30여 명이 함께하는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의 신호탄을 쐈다. 사진/ 호텔신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호텔신라가 한국·중국 학생들의 민간 문화교류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호텔신라는 지난 6일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한국 고등학생 30여 명과 재한 중국 유학생 30여 명이 함께하는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의 신호탄을 쐈다.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는 호텔신라의 두 사회공헌 활동인 △고등학생 진로직무 교육 활동 ‘드림메이커’와 △중국인 유학생과 함께 한국 전통시장을 알리는 ‘방방곡곡 알림단’의 연계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교류하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특별 프로그램이다. '아로새긴다'는 '마음속에 뚜렷이 기억하다'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로 한중 양국의 문화와 역사를 서로에게 알려주며 추억으로 간직하길 바라는 취지를 담았다.

한중 아로새김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국 고등학생 30여 명은 현재 서울지역 드림메이커 8기 글로벌서비스 분과 소속 학생들로, 글로벌 역량 개발을 위해 호텔신라가 지원하는 중국어 자격증 취득(한어수평고시, HSK) 관련 학습, 서비스 매너 교육, 진로·직업 교육, 멘토링 등을 받고 있다.

호텔신라는 중국어를 배우는 드림메이커 학생들이 중국 유학생과 직접 만나 학생들이 중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국어 학습 의지를 고취할 수 있도록 했다. 호텔신라는 두 사회공헌 활동 간의 연계를 통해 한국과 중국 학생들이 꾸준히 교류할 수 있도록 하며 민간 문화교류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날 드림메이커 학생들과 중국 유학생 봉사단 학생들은 일대일로 짝을 지어 △중국 전통 가면극 변검 공연 관람, △문화해설사가 들려주는 중국 역사 이야기, △조별 현장 미션, △중국문화·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두 나라 학생들은 각 나라의 문화를 상징하는 기념선물과 서로에게 쓰는 편지를 교환하는 뜻깊은 시간도 보냈다.

특급호텔에 펼쳐지는 인생학교

더 플라자는 인생학교 서울과 함께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색다른 시선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인생여행 클래스를 오는 10월 20일 처음으로 선보인다. 사진/ 더 플라자

더 플라자는 인생학교 서울과 함께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색다른 시선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인생여행 클래스를 오는 10월 20일 처음으로 선보인다.

더 플라자와 인생학교가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하는 인생여행 클래스는 ‘내 삶을 이끄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호텔 관심 고객만을 위해 한화 드림플러스의 후원으로 무료 진행된다. 특히 도심 전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호텔 최상위 스위트 객실에서 진행되어 평상시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기대 그 이상의 감동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인생학교(The School of Life)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가이자 철학가인 알랭 드 보통이 2008년 런던에 세운 학교로 더 행복하게 살기 위한 해답을 찾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런던을 비롯한 파리, 암스테르담 등 전 세계 11개국 12개 도시에 캠퍼스가 있으며, 서울에는 아시아 최초이자 11번째 캠퍼스로 2015년에 개교하였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인생학교 서울의 강사진이 프로그램 리더로 참여하여, 정동 인근을 도보로 이동하며 평상시와 다른 시각으로 서울을 여행하고 즐기는 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인생여행 클래스는 오는 10월 20일, 27일과 11월 3일 등 총 3회에 걸쳐 클래스당 3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고객은 더 플라자 호텔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10월 7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매 클래스 회차에 따라 추첨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더 플라자 호텔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뷰티 인사이드’ 속 배경이 된 호텔현대경주

배우 이민기, 서현진의 출연으로 화제를 불러모은 JTBC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에 호텔현대경주가 배경지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사진/ 호텔현대경주

배우 이민기, 서현진의 출연으로 화제를 불러모은 JTBC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기획 김우택, 장경익 / 극본 임메아리)’에 호텔현대경주가 배경지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지난 1일 첫 방송된 ‘뷰티 인사이드’에서는 호텔현대경주 라운지에서 도재(이민기 분)와 세계(서현진 분)의 활약으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성사 시키는 주요한 장면이 펼쳐졌다.

운치 있는 보문호수 전경과 모던한 인테리어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호텔현대경주 ‘로비라운지’는호텔 1층에 위치한 곳으로, 매일 밤 감미로운 라이브 뮤직과 함께 다양한 주류와 스낵을 즐길 수 있어 호텔 이용객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다.

이 뿐만 아니라 세계(서현진 분)가 경주 출장 시 호텔에서 머무르는 곳으로 호텔현대경주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이 비춰졌다. 약 100평의 화려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은 2016년 상영된 영화 ‘공조’의 배경이 되기도 했다. 최근 각종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는 호텔현대경주는 호텔 곳곳이 촬영 배경으로 쓰일 만큼 전통미와 현대적 품격이 조화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박태주 호텔현대경주 총지배인은 “영화 및 드라마 장소 협조를 통해 호텔현대경주의 다양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 활동 지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의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겨울 맞아 ‘더화이트호텔’ 멤버십 선봬

‘더화이트호텔’이 준비한 ‘더화이트 멤버십’의 ‘스키 시즌권’이 많은 보드 및 스키 마니아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 더화이트호텔

10~12월 스키시즌을 맞아 강원도 평창의 ‘더화이트호텔’이 준비한 ‘더화이트 멤버십’의 ‘스키 시즌권’이 많은 보드 및 스키 마니아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사계절 투어서비스’를 제공하는 ‘더화이트호텔’의 멤버십은 월 약 4만 8천원의 저렴한 가격에(SINGLE 타입 1,750,000원 (3년이용 기준)) 제공되며, ▲스키 시즌권 제공 ▲스키 장비 보관소 무료 이용 ▲제휴 스키장 입장권 최대 50% 할인 ▲연간 10박 객실 회원 특가 제공 등 겨울 여행에 맞춘 다양한 특전이 마련되어 있어 친구와 커플부터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진정한 힐링과 여유를 선사한다.

신주쿠 프린스 호텔, 리뉴얼 오픈 기념 새로운 서비스 선봬

신주쿠 프린스 호텔은 객실 리뉴얼에 맞춰 방일 외국인 손님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늘리고 있다. 사진/ 신주쿠 프린스 호텔

신주쿠 프린스 호텔은 객실 리뉴얼에 맞춰 방일 외국인 손님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늘리고 있다.

가이드가 인솔하는 “신주쿠 거리 걷기 드라마틱 투어”를 2018년 10월 20일(토)부터 실시하는 것 외에 아침 식사 내용을 확충하여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조식 뷔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조식 뷔페인 ‘월드 뷔페’에는 홍콩 볶음 국수, 중국식 교자 외에도 한국인 입맛에 맞춰 바지락 칼국수가 제공된다.

방일 외국인의 방문으로는 도쿄 내에서 서 가장 많은 신주쿠 오쿠보 지역에 위치한 신주쿠 프린스 호텔은 현재 관내 시설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하여 10 월에는 객실 2층 65 실을 리뉴얼 오픈한다.

이 리뉴얼 오픈에 맞추어 ‘신주쿠’를 더 체감 할 수 있는 거리 산책 투어를 원래 준비하였다. 외국인을 위한 거리 산책 투어는 신주쿠의 명소를 둘러 보는 하루 여행과 ‘인생샷’ 네온 명소를 둘러 보는 야간 투어 2 코스를 준비하였다. 통역 안내사에 의한 투어 가이드가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