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기다리는 강릉, “고즈넉한 여행지와 맛집”
상태바
가을을 기다리는 강릉, “고즈넉한 여행지와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바우길, 강릉예술창작인촌, 해운정 등 강릉 가볼만한 곳은?
강릉은 동서남북 어디로 떠나도 이색적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고, 고즈넉한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최고의 힐링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은 강원도에서도 최고로 치는 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이다. 동서남북 어디로 떠나도 이색적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고, 고즈넉한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최고의 힐링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나 한여름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시기와 달리 늦은 여름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여행자들이 강릉을 방문하고 있다.

강릉의 풍경을 조용하게 감상할 수 있는 강릉바우길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강릉의 풍경을 조용하게 감상할 수 있는 강릉바우길을 빼놓을 수 없다. 바우는 강원도 사투리로 바위를 이르는 말로 여행자가 강릉을 트레킹하기 좋게 조성한 걷기 좋은길이 바로 강릉바우길이다.

강릉바우길은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면서 강릉의 주요 유적지도 돌아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강릉바우길 6코스, 굴산사 가는길은 낭항진 바다에서부터 강릉시내의 중앙시장을 거쳐 강릉객사문과 관아를 지나 굴산사까지 이르는 길로 다채로운 볼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강릉시 죽헌길에서는 강릉예술창작인촌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죽헌길에서는 강릉예술창작인촌을 만날 수 있다. 예술창작 및 전시체험 공간으로 과거의 학교시설이었던 장소를 강릉시와 예술인들이 힘을 합쳐 복합예술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본관에서는 강릉의 문화를 선도하는 20개의 공예업체가 있고, 2층은 동양 자수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3층에서는 여행자 스스로가 예술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공간이 있어 특별한 강릉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조용한 강릉의 운치를 느껴보고 싶다면 강릉시 운정길에 위치한 해운정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조용한 강릉의 운치를 느껴보고 싶다면 강릉시 운정길에 위치한 해운정을 방문해보자. 보물 제183호로 지정된 이곳은 조선 상류가옥의 별당 건물로 지어졌다.

겉은 소박해 보이나 안쪽은 잘 보존된 조각들이 돋보이고 있으며, 강릉에서 오죽헌 다음으로 오래된 건물로 알려져 있다. 한여름에는 연못 한가득 아름다운 연꽃을 피워내는데, 이 풍경 또한 절경을 이룬다.

늦은 여름 낭만과 함께 강릉 여행을 즐긴다면, 강릉 맛집에 방문해 강릉의 미식을 맛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에는 가볼만한 맛집이 많지만 현지인과 여행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이 있다.

강릉에는 가볼만한 맛집이 많지만 현지인과 여행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될만큼 유명한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당일 갓 잡은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선주 직판 대게 전문점이다.

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어 질 좋은 대게를 공급해 맛볼 수 있는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대형창고운영 및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대게와 킹크랩을 유통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될만큼 유명한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당일 갓 잡은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선주 직판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게찜을 주문하면 맛볼 수 있는 다양한 곁들임찬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대영유통은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대형 수족관에 대게를 보관하고 있다. 손님이 직접 눈으로 골라 고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가는 강릉맛집이고, 주문 즉시 찜톰에 넣어 쪄내 손질되어 나와 신선한 맛을 더한다.

한편,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게찜을 주문하면 맛볼 수 있는 다양한 곁들임찬도 빼놓을 수 없다. 곁다림찬으로 모듬회와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문어골뱅이 등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풍성한 강릉의 미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SNS인증과 네이버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함께 이용해볼만 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