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필리핀 비콜 지역서 봉사활동
상태바
대한항공, 필리핀 비콜 지역서 봉사활동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 짓기, 무료 급식 봉사활동, 의약품 전달 등 따뜻한 온정의 손길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인 ‘디딤돌’ 단원과 현지 주민 40여명은 지난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비콜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인 ‘디딤돌’단원과 현지 주민 40여명은 지난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비콜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필리핀 비콜 지역은 마닐라에서 377km 가량 떨어진 루손섬 남동부의 반도 지역으로 2014년 7월 태풍 람마순의 영향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이다.

대한항공 봉사단은 이 곳 마을에 집을 짓고 인근 초등학교와 빈민가 마을에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의료시설이 부족한 현지 여건을 감안해 영양제, 감기약, 소염진통제, 피부연고 등 기본 의약품도 전달했다.

대한항공은 2005년에 필리핀 비콜 지역의 열악한 환경을 알게 된 후 지난 10여년간 매년 이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에는 현재 27개의 사내 봉사단이 활동 중이며 각 봉사단은 회사의 지원 아래 해외 낙후지역에 대한 봉사를 비롯해 고아원, 장애우 시설, 요양원 등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싱가포르항공, 스카이트랙스 대상 수상 기념 프로모션

싱가포르항공은 2018 스카이트랙스 세계 최고 1위 항공사 수상 기념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인기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2018 스카이트랙스 세계 최고 1위 항공사 수상 기념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인기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노선은 인기 여행지인 싱가포르, 몰디브, 시드니 등을 포함한 총 17개의 노선이다. 발권 기한은 8월 31일까지며, 여행 가능 기간은 각 노선과 클래스 별로 상이하다.

특별 할인 요금은 이코노미 클래스 1인 왕복 총액 요금 기준 ▲싱가포르 50만 7천원 ▲몰디브 78만 9천 원 부터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싱가포르 86만 7천원 ▲ 멜버른 1백 43만1천6백원 ▲ 시드니1백44만 5천8백원 등에 이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클래스 왕복 항공권은 ▲싱가포르1백 61만7천원, ▲브리즈번 2백 83만 8천8백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싱가포르항공은 스카이트랙스 대상 수상을 기념해 프로모션 기간 동안 자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40,000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증정하고, 2등 당첨자 3명에게는 10,000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무더위 탈출 위한 기내 이벤트 진행

티웨이항공은 더위를 잊을 수 있는 특별한 기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더위를 잊을 수 있는 특별한 기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8월 한달 간 여름 성수기를 맞아 일부 편수에서 기내 이벤트팀을 운영하고 있다. 휴가를 떠나는 승객들이 많은 만큼, 객실승무원들이 하와이안 셔츠와 밀짚모자 등을 쓰고 바캉스 분위기를 한껏 자아낸다.

8월 22일(수)에 예정된 TW667편(김포-타이베이)과 TW131편(인천-비엔티안)에서는 아름다운 화음으로 노래하는 티하모니(t'Harmony)팀과 다양한 악기 선율을 선물하는 티심포니(t'Symphony)팀이 탑승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여름에 맞는 기분 좋은 음악을 선사하며, 승객들에게 잊지 못할 행복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바캉스의 느낌을 살려 물놀이용 공을 이용한 릴레이 게임을 진행하고, 전 승객들을 대상으로 부채와 O, X 라벨지를 증정하여, 여름 휴가철과 관련된 유익한 퀴즈를 진행한다. 퀴즈를 맞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아이스 커피와 티웨이항공의 블록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8월 7일과 16일, 18일에도 대구에서 세부로 가는 TW137편과 인천에서 호찌민으로 가는 TW121편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승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만화 그리는 승무원, 시민과 함께 한 축제

티웨이항공의 객실승무원으로 구성된 '티니버스'는 8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5일 간 '제 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 참가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아울러 티웨이항공의 객실승무원으로 구성된 '티니버스(t'niverse)'는 8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5일 간 '제 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 참가했다. 만화 콘텐츠의 성격을 살려 이름 붙인 '티니버스(t'niverse)'는 지난 2017년 6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총 14명의 멤버로 작품을 제작하고 있다.

이들은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이번 만화 축제에 선발되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 티니버스(t'niverse)는 이들의 대표적인 작품과 티웨이항공의 인기 취항지인 '다낭'을 배경으로 한 만화 벽화를 게시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포토존을 운영하여, SNS에 올리는 분들을 대상으로 '베스트 포토 제닉'을 선정하여 선물을 증정했다. 아울러 직접 제작한 만화 퍼즐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티니버스의 부스는 그 인기를 반영하듯, 남녀노소 많은 인파가 몰려 화제를 모았다.

한편 티니버스(t'niverse)는 그림과 만화를 좋아하는 승무원들이 모여 '만화'라는 다가가기 편하고 쉬운 소재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사내 동호회다. 지난 3월부터는 기내지에 코너 연재도 시작했으며, 티웨이항공이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보다 재미있고 알기 쉽게 소개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항공사 직원들이 뽑은 ‘가성비 좋은 3대 여행지’

다낭이 제주항공사 직원들이 뽑은 ‘가성비 좋은 3대 여행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제주항공

이 밖에 제주항공은 지난 8월1일부터 12일까지 임직원 313명을 대상으로 근거리 국제선의 해외 주요 도시 가운데 ‘가성비가 가장 좋은 여행지’를 뽑는 설문조사(중복응답 불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베트남 다낭, 태국 방콕, 일본 후쿠오카가 1위부터 3위까지 선정됐다.

이들 3개 도시의 공통점은 하루 지출비용이 적고, 식도락을 즐기기에 용이한 곳이라는 점이었다. 29.7%를 차지해 1위에 뽑힌 베트남 다낭은 가족과 함께 하기에는 가장 좋은 여행지로 선정됐다. 3박4일 일정으로 1인당 하루 10만원 미만의 비용으로 마사지, 미식,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다낭은 세계 6대 해변인 미케비치와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문화유산 호이안이 가까이에 있어서 관광지로서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다낭까지 비행시간은 인천출발 기준 약 3시간40분이 걸리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주21회, 부산 김해공항에서 주7회, 무안공항에서 주2회를 운항하고 있다.

가성비 좋은 미식여행지로 잘 알려진 태국 방콕은 9.2%를 차지해 2위에 선정됐다. 3박4일 일정으로 하루 10만원 미만의 비용으로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고 대표적인 명물거리인 ‘카오산로드’에서 친구들과 함께 자유여행을 즐기기에 적당한 여행지로 추천됐다.

방콕까지는 약 5시간30분이 소요되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야간편과 주간편을 포함하여 주21회를 운항하고 있으며, 부산 김해공항에서 주7회, 무안공항에서 주4회씩 운항하고 있다.

3위는 8.6%의 추천을 받은 일본의 전통도시 후쿠오카가 뽑혔다. 가족, 커플, 친구 등 누구와 떠나도 좋은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관문도시이자 일본 4대 도시로 우리나라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 중 하나이다. 2박3일의 비교적 짧은 여행기간에 하루 10만~20만원 정도로 식도락과 온천욕 등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후쿠오카는 인천발 기준 약 1시간20분 소요되며, 제주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주25회, 부산 김해공항에서 주14회 운항하고 있으며, 9월에는 제주공항에서도 총 9회의 부정기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기타 추천여행지로는 최근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베트남 나트랑이 8.0%를 얻어 4위를 차지했고, 전통적 인기여행지인 필리핀 세부도 가족·친구 등과 함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7.3%의 추천을 받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