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감자 터키…여행 인기에도 영향 미칠까
상태바
뜨거운 감자 터키…여행 인기에도 영향 미칠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T, 전월 대비 예약 및 상품 문의 증가·베이파자르, 부르사 등 매력의 도시 가득
KRT는 리라화 가치가 최저점을 기록한 지난 13일 포함 일주일 동안 상품 문의가 전월 동기간 대비 약 33% 증가했다고 내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밝혔다. 사진/ GettyImages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외교 갈등이 빚은 리라 폭락 사태로 터키가 연일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가운데 국내 여행객 대상 터키 여행 문의가 상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KRT는 리라화 가치가 최저점을 기록한 지난 13일 포함 일주일 동안 상품 문의가 전월 동기간 대비 약 33% 증가했다고 내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밝혔다.

약 11시간의 항공 이동으로 닿을 수 있는 터키는 유구한 역사가 빚어낸 유산, 천연의 비경, 지중해식 음식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국가다.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 ‘형제의 나라’ 등의 별칭으로 불리며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를 겸비해 여행 또는 휴양지로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에는 한국과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행사가 실시하기도 했다.

앙카라주에 위치한 도시 베이파자르는 세 개의 큰 마을과 64개의 작은 마을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통시장과 탄산수가 유명하며 오스만 제국의 전통 가옥이 보존돼 의의가 높다. 흰 벽에 자그마한 창문, 붉은빛의 지붕이 특징인 가옥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정겹다.

부르사는 현재 터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인 동시에 산과 바다가 가까운 최적의 휴양도시로 별장, 리조트 등이 즐비하다. 사진/ KRT

터키 북서부에 위치한 부르사는 부르사주의 주도이며 한때 오스만 제국의 수도로 기능했다. 해발 2550m의 울루산을 배경으로 청명한 녹음, 푸른 타일로 장식된 건물들이 많아 초록색이라는 뜻의 예실 부르사라고 불린다.

현재 터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인 동시에 산과 바다가 가까운 최적의 휴양도시로 별장, 리조트 등이 즐비하다.

이외에도 터키 최대 휴양도시 안탈리아, ‘목화의 성’ 파묵칼레, 포도 와인과 올리브가 특산품인 그리스풍 마을 쉬린제, 기독교 성서에 등장하는 고대 유적 도시 에페소 등 알찬 볼거리가 가득하다.

KRT 관계자는 “터키는 동서양의 신비한 조화, 지중해의 낭만, 비교적 저렴한 물가까지 다양한 여행객들의 니즈를 아우르는 스폿”이라며 “올해 다양하게 미디어에 노출되며 인기가 다시 한번 상승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