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소리 아름다운 ‘한담해안산책로’와 제주도 애월 맛집
상태바
파도소리 아름다운 ‘한담해안산책로’와 제주도 애월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8.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의 숨은 비경’ 중 하나로 구불구불 산책로와 일몰이 장관
​​​​​​​​​​​한담해안산책로는 2009년 제주시가 안 알려진 장소 31곳을 선정해 발표한 ‘제주시의 숨은 비경’ 중 하나이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곽금올레길’의 일부인 한담해안산책로는 애월항에서 곽지과물해변까지 해안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로이다. ​​​​​​​

‘곽금올레길’은 곽지리와 금성리를 잇는 산책로로 사단법인 ‘제주 올레’와는 무관하게 마을주민이 만든 길이다. 곽금올레길 총 10.9km 중 1.2km가 바로 ‘한담해안산책로’인 것.

곽금올레길 총 10.9km 중 1.2km가 바로 ‘한담해안산책로’이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한담해안산책로는 2009년 제주시가 안 알려진 장소 31곳을 선정해 발표한 ‘제주시의 숨은 비경’ 중 하나이기도 하다. 용암이 굳어지면서 만들어진 다양한 신기한 형태의 바위들이 시선을 끄는 이 길은 해안을 따라 길이 구불구불하게 이어져 산책의 재미가 크다.

제주도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한담해안산책로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곽금5경은 남당머리와 용천수를 아우르는 ‘남당암수’로 한담해안도로를 포괄한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한편 곽금초등학교를 방문하면 총 8경으로 구분되는 곽금올레길 지도를 얻을 수 있다. 곽금1경은 ‘곽악삼태’로 곽오름을 출발점으로 삼는다. 이곳에서 해변이 있는 북서 방향으로 진행하다보면 문필봉과 솥바리가 장관인 곽금2경 ‘삼족정뢰’가 나타난다.

곽금3경은 소로기통바위 일대인 ‘치소암석’, 곽금4경은 곽지해변의 고기 잡는 광경을 이르는 ‘장사어포’이다.

곽금5경은 남당머리와 용천수를 아우르는 ‘남당암수’, 곽금6경은 정짓내 경관인 ‘정자정천’, 곽금7경은 신선놀음에 도끼자루 썩기 쉬운 ‘선인기국’, 곽금8경은 버드나무 연못에 철새가 노니는 ‘유지부압’을 이르는 말이다.

광해에서는 갈치를 조릴 때 가래떡, 바지락을 함께 넣고 조려 맛이 증대되는 효과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맛집 DB

​​​제주 하면 맛집 방문을 빠뜨릴 수 없다. 제주 광해 애월점은 제주에서 갈치조림, 갈치구이 잘하는 식당을 찾을 때 택시 기사님들이 제일 많이 가르쳐주는 맛집이다.

조망권이 뛰어나 제주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따로 카페에 가서 분위기를 잡지 않아도 충분히 제주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말했듯 제주 애월 맛집 ‘광해’는 갈치조림이 유명한데 보들보들한 갈치 살에 달달한 양념 맛이 어우러져 밥 한공기가 뚝딱이다.

갈치구이를 시키면 광해 애월점에서는 전복구이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맛집 DB

광해에서는 갈치조림을 할 때 가래떡, 바지락을 함께 넣는데 이로 인해 국물이 자작해지면서 갈치에 윤기를 더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바지락이 육수 역할을 해 마지막 양념까지 박박 긁어먹게 된다.

광해 애월점에서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돼지목살구이와 고등어구이, 쌈채소와 우렁된장이 밑반찬으로 준비된다.

제주 갈치구이 맛집 광해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메뉴는 전복뚝배기이다. 쫀득한 전복 외에 제주산 해물이 듬뿍 들어 있어 맛으로나 영양학적으로 거의 완벽한 음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해’ 제주 애월점은 조망권이 뛰어나 제주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맛집 DB

한편 갈치구이를 시키면 광해에서는 전복구이가 서비스로 제공되는데, 손님들은 따로 사먹어도 비싼 전복을 과감하게 곁들이찬으로 제공하는 광해 주인장의 인심에 ‘우아!’ 하는 감탄사를 연발하고는 한다.

아름다운 애월 일대를 관광한 후 ‘광해’ 식당 시원한 실내에 앉아 창 너머 푸른 바다를 바라보면서 운치 있는 한 끼를 즐기는 것도 제주 여행의 묘미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