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수제맥주를 찾아! 제주 양조장 투어와 바다 뷰 아름다운 맛집
상태바
나만의 수제맥주를 찾아! 제주 양조장 투어와 바다 뷰 아름다운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8.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바다 닮은 디자인의 제주위트에일과 성깔 있는 브루어리 투어
물 맑기로 유명한 제주도에도 당근 괜찮은 브루어리가 다수 자리 잡고 있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수제맥주가 대세로 떠오르는 요즘. 좋아하는 맥주를 찾아 전국 양조장을 누비는 여행객이 많아졌다. 소규모 양조장에서 자체 개발한 제조법으로 선보여 다양한 맛을 자랑하는 수제 맥주.

‘브루어리 투어’로 명명되는 맥주 양조장 투어는 원래 유럽 유명 맥주 산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였다. 하지만 이제는 국내에도 수제 맥주 붐이 일면서 국내 브루어리 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는 국내에도 수제 맥주 붐이 일면서 제주 브루어리 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제주관광공사

물 맑기로 유명한 제주도에도 당근 괜찮은 브루어리가 다수 자리 잡고 있다.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를 꼭 닮은 디자인의 제주위트에일은 제주 여행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맛보았을 제주맥주로 제주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로컬맥주로 자라 잡았다.

제주 위트에일 양조장이 있는 곳은 제주시 한림. 제주맥주답게 제주 위트 에일은 유기농 감귤껍질 향이 진하게 느껴진다. 제주 위트에일 양조장 투어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데, 홈페이지에 예약 페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제주 여행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맛보았을 제주 수제맥주. 사진/ 제주관광공사

시간대별로 투어 가능한 인원도 표시되어 있고, 오후 1시를 시작으로 7시까지 다양한 시간대로 총 7회 투어를 진행한다. 양조장은 목, 금, 토, 일만 개방하고,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니 미리미리 확인해 놓자.

그밖에 제주산 식재료로 만든 안주를 제공하는 ‘사우스 바운더’, 예약 없이도 양조장 투어가 가능한 ‘맥파이 브루어리’, 우리 동네 수제맥주를 표방하는 ‘우동수크래프트’, 공연부터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탭하우스더코너' 등이 제주에서 인기를 끄는 양조장&수제맥주 전문점이다.

제주도 애월 맛집 ‘광해’는 갈치조림이 유명한데 보들보들한 갈치 살에 달달한 양념 맛이 어우러져 밥 한공기가 뚝딱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맛집 DB

수제맥주로만 만족하기에는 제주에 맛집이 너무나 많다. 제주 광해 애월점은 제주에서 갈치조림, 갈치구이 잘하는 식당을 찾을 때 현지인이 가장 많이 가르쳐주는 맛집 중 하나이다.

조망권이 뛰어나 제주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따로 카페에 가서 분위기를 잡지 않아도 충분히 제주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말했듯 제주도 애월 맛집 ‘광해’는 갈치조림이 유명한데 보들보들한 갈치 살에 달달한 양념 맛이 어우러져 밥 한공기가 뚝딱이다.

갈치구이를 시키면 광해에서는 전복구이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맛집 DB

광해에서는 갈치조림을 할 때 가래떡, 바지락을 함께 넣는데 이로 인해 국물이 자작해지면서 맛이 극대화 되는 효과가 있다.

광해 애월점에서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돼지목살구이와 고등어구이, 쌈채소와 우렁된장이 밑반찬으로 준비해준다는 것도 기억해두자.

제주 갈치구이 맛집 광해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메뉴는 전복뚝배기이다. 쫀득한 전복 외에 제주산 해물이 듬뿍 들어 있어 맛으로나 영양학적으로 거의 완벽한 음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망권이 뛰어나 제주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갈치구이 전문점 광해.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맛집 DB

한편 갈치구이를 시키면 광해에서는 전복구이가 서비스로 제공된다는 사실을 아는가. 따로 사먹어도 비싼 전복을 과감하게 곁들이찬으로 제공하는 광해 주인장의 인심에 감탄사를 연발하지 않을 수 없다.

이번 주에는 제주도 브루어리를 둘러본 후 애월에 위치한 ‘광해’ 식당 시원한 실내에 앉아 창 너머 푸른 바다를 바라보면서 운치 있는 한 끼를 즐겨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