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롤리버스 타고 떠나는 강남여행, 실패 없는 강남역 맛집
상태바
트롤리버스 타고 떠나는 강남여행, 실패 없는 강남역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8.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선 없고 궤도 없지만 갈 곳 다 가는 강남시티투어 트롤리버스
강남시티투어 트롤리버스는 서울 강남지역 관광명소를 순환하는 관광버스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젊음의 열기로 365일 활기찬 강남.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큰 인기를 끌면서 외국인에게도 강남은 필수 여행지가 됐다.

관광지로서의 강남을 둘러보려면 ‘강남시티투어 트롤리버스’를 이용해 보자. 강남시티투어 트롤리버스는 서울 강남지역 관광명소를 순환하는 관광버스로, 1900년대 세계 유명도시에서 유행한 무궤도 전차 ‘트롤리’에서 착안한 교통수단이다.

강남시티투어버스는 트롤리버스의 고풍스러움과 낭만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전선에는 묶이지 않는 자유로운 버스여행을 지향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래 트롤리버스는 전선줄과 연결되어 있어 정해진 라인만 달리게 되어 있지만 탈선 사고가 잦아 세계적으로도 감소 추세에 있다. 강남시티투어버스는 트롤리버스의 고풍스러움과 낭만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전선에는 묶이지 않는 자유로운 버스여행을 지향한다.

강남에는 현재 핑크, 블루 2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핑크라인은 7.72km, 40분 코스로 강남관광정보센터를 출발해 가로수길, 강남역, 영동시장, 신사역을 지난다.

블루라인은 8.55km의 거리를 50분 동안 운행하며 도심 속 사찰 봉은사 일대를 운행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블루라인은 8.55km의 거리를 50분 동안 운행하며 압구정 로데오거리, 청담패션거리(한류스타의 거리), 봉은사, 코엑스, 삼성역, 롯데면세점 등을 지난다.

한류 관광의 거점인 관광정보센터, 패션의 거리 ‘가로수길’, 전통적인 맛집 골목 ‘영동시장’, 쇼핑 명소 압구정, 청담동과 도심 속 사찰 봉은사, 강남의 랜드마크인 코엑스 등을 둘러보는 강남시티투어버스는 독특한 매력의 강남으로 여러분을 안내할 이다.

스시오에선 일반 초밥 뷔페로선 따라 하기 힘든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남맛집 DB
넓고 시원한 실내에서 분위기 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스시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남맛집 DB

다양한 관광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강남 내에서도 강남역 일대는 시원한 맛집이 많아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방문하면 좋다.

강남역 데이트 코스,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스시 집 스시오는 세련된 외관이 눈길을 끄는 초밥집이다. 넓고 시원한 실내에서 분위기 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이곳은 정식 초밥에 뒤지지 않는 품격 있는 초밥 뷔페로 유명하다.

초밥 뷔페인 만큼 내 입에 맞는 다양한 초밥을 즐길 수 있는데 스시오에선 일반 초밥 뷔페로선 따라 하기 힘든 샤브샤브, 중식, 롤, 샐러드, 튀김, 디저트, 피자, 간장새우, 육회, 회무침, 등갈비, 버팔로윙 등 다양한 메뉴로 승부한다.

약속장소를 정할 때는 강남역 10번 출구 지오다노 뒤쪽 ‘스시오’를 기억할 만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남맛집 DB

모임장소, 회식장소로도 제격인 강남역 맛집 스시오는 강남역 맛집 베스트10으로 꼽아도 손색없는 맛을 자부한다. 약속장소를 정할 때는 강남역 맛집 ‘스시오’를 기억하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