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주문진 횟집에서 미식여행
상태바
강릉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주문진 횟집에서 미식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심곡바다부채길, 대굴령전통먹거리마을, 용연사 템플스테이 등 추천 여행지
8월 중순이 넘어가면서 인산인해를 이뤘던 강원도 강릉에 여유가 찾아오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8월 중순이 넘어가면서 인산인해를 이뤘던 강원도 강릉에 여유가 찾아오고 있다. 강릉은 일상의 피로를 벗어던지고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최고의 힐링 여행지로 여행자들을 많은 사랑을 받은 곳이다.

그중에서도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강릉시 강동면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고의 해안단구 탐방로로 힐링여행으로 제격이다.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강릉시 강동면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고의 해안단구 탐방로로 힐링여행으로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정동진과 심곡항 사이 약 2.86km에 걸쳐 조성된 탐방로에는 2300만년 전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우리나라 유일의 해안단구이다. 지질학적, 역사적 가치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강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강릉에서 힐링여행을 만끽해보고 싶다면 농촌마을에서 여유를 부려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 강릉에는 다양한 농촌마을이 있지만, 특히 대굴령전통먹거리마을이 있다.

강원도 강릉에는 다양한 농촌마을이 있지만, 특히 대굴령전통먹거리마을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농산촌테마관광종합타운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대굴령마을은 이름 그대로 전통방식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그중에서도 자연과 함께 담그는 장이 일품으로 전통장의 비법을 우리집 장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제조 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야생화를 탐방하는 프로그램도 인기. 작고 아기자기한 순수함과 친근함이 느껴지는 토종 야생화를 만나며 우리의 정서를 깨울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강릉시 사천면에 위치한 아늑한 산속에서 호젓하게 마련된 용연사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힐링여행지로 알려진 용연사도 있다. 강릉시 사천면에 위치한 아늑한 산속에서 호젓하게 마련된 용연사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은 6.25전쟁 때 화재로 소실되었으나 1953년 비구니에 의해 사찰이 재건되면서 점차 오늘날의 모습에 이르르고 있다.

특히 용연사는 템플스테이를 하기에도 좋다. 휴식형, 참선형, 수행형, 체험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어 강릉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강릉 힐링여행과 함께 가볼 만한 주문진 횟집으로 아라궁이 있다. 시원한 동해의 풍경과 함께 신선한 회와 해산물로 여행자들의 입맛을 채워주는 강릉 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DB

강릉에서 힐링여행을 즐기고 미식으로 가득한 주문진에서 추천 횟집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힐링여행과 함께 가볼 만한 주문진 횟집으로 아라궁이 있다.

시원한 동해의 풍경과 함께 신선한 회와 해산물로 여행자들의 입맛을 채워주는 강릉 횟집이다.

강릉 횟집 아라궁은 주문진 횟집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횟감과 해산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광어, 우럭에서부터 전복, 농어, 놀래미 등 종류도 다양한 제철 횟감이 미각을 사로잡는 주문진 횟집이다.

아라궁은 엄선된 신선한 회로 구성한 모듬회와 자연산 회에 대게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메뉴가 인기인 강릉 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DB

아라궁은 엄선된 신선한 회로 구성한 모듬회와 자연산 회에 대게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메뉴가 인기인 강릉 횟집으로 회덮밥, 전복죽, 게딱지 밥, 물회 등 주문진항 최고의 별미로 구성된 식사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다양한 곁들임찬까지 강릉 횟집 아라궁에서는 많은 인원이 함께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쾌적하고 넓은 실내로 각종 모임 장소로도 손색없다.

다양한 곁들임찬까지 강릉 횟집 아라궁에서는 많은 인원이 함께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쾌적하고 넓은 실내로 각종 모임 장소로도 손색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